광주시 유아교육진흥원, '가을밤에 행복한 요리체험'

손권일 기자 / 2015-11-17 23:19:34
우리 함께해요! '다문화가족 학부모 요리교실'
△광주시 유아교육진흥원은 「다문화가족 요리체험」 운영

[광주=부자동네타임즈 손권일 기자]광주광역시 유아교육진흥원(원장 오화심)은 11월 12일 유아교육진흥원 1층 요리마을에서 광주광역시에 거주하는 만3~5세 유아를 둔 다문화가정(20가정, 60여명)을 초대하여 「다문화가족 요리체험」을 운영하였다.

 

다문화가족을 위한 학부모 요리교실은 다양한 문화, 인종, 사회 계층 유아들에게 동등한 문화체험 기회를 부여하고 , 아빠·엄마와 함께 하는 요리체험을 통해 가족 간의 유대감 형성에 기여하고자 마련하였다.

 

이번 요리교실은 유아요리전문 강사를 초청하여 '나들이 주먹밥과 달콤한 피자'를 만들어 국화향기 가득한

늦가을 밤에 사랑하는 가족들과 함께 바쁜 일상 속에서 느낄 수 없었던 가족 간의 끈끈한 사랑과 행복을 맛보는 즐거운 시간이었다.

 

△ 광주시 유아교육진흥원은 「다문화가족 요리체험」 운영

이번 행사에 참여한 학부모은 "아이와 함께 요리활동을 하면서 아이와 더 가까워질 수 있었으며 여러 나라 사람들을 만나 함께 이야기를 나눌 수 있어서 뜻 깊은 시간이었다."면서 만족감을 내비쳤다.

 

오화심 원장은 "이번 다문화가족 학부모 요리교실이 가족들에게 따뜻하고 행복한 시간이었으며,여러 나라 사람들과도 친교를 나누는 즐거운 만남의 장이 되어 보람을 느낄 수 있었으며,앞으로도 다양한 방법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WEEKLY HOT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