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부자동네타임즈 손권일 기자]
![]() |
△광주 광산구가 고봉 기대승 선생의 학덕을 계승하는 '2016 고봉학술대회 청소년토론대회'를 오는 26일 개최한다
|
광주 광산구가 고봉 기대승 선생의 학덕을 계승하는 '2016 고봉학술대회 청소년토론대회'를 오는 26일 개최한다. 올해로 두 번째 여는 대회는 이날 오전 10시 월봉서원 강수당에서 막을 올린다.
이번 대회는 1부 '도전 월봉 골든벨!'과 2부 '청소년 토론마당'으로 진행한다.
1부는 참가자들이 고봉 기대승 선생과 월봉서원에 대한 퀴즈를 푸는 행사이다. 참가자들은 경연에 앞서 유생복을 입고 '철학자의 길' 산책, 숭덕사 배려로 월봉서원을 탐구하는 시간을 갖는다.
2부에서는 발표자 10명이 '나의 문화유산 답사'를 주제로 PPT 경연을 펼친다.
광산구는 이번 대회 성적 우수자를 선정해 상장과 상패를 수여할 계획이다.
고봉학술대회 청소년토론대회는 13~18세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가 신청은 월봉서원 홈페이지(www.wolbong.org) 또는 광산구 홈페이지(www.gwnngsan.go.kr)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soosanghan@empas.com)로 보내면 된다. 행사 당일에도 발표 참가자와 청중 평가단은 선착순으로 접수 받는다.
[ⓒ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