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2015게임스컴’ 참관 지원

뉴스팀 / 2015-10-01 16:08:06

[부자동네타임즈 뉴스팀]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임덕래, 이하 경기센터)가 이달 5일부터 독일 쾰른에서 진행되는 ‘2015게임스컴’에 국내 게임 스타트업의 참관을 지원한다.

 

‘2015게임스컴’은 유럽을 대표하는 최대 게임 전시회로,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이하 경기센터)가 국내 게임 스타트업 및 벤처 기업의 글로벌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참관 지원을 추진했다.

 

경기센터의 추천을 받은 국내 게임 스타트업 쇼베(세계최초 100% 실사 영상 활용 시네마 게임), 루더스 501(골프와 퍼즐을 결합한 스포츠 퍼즐 게임)을 비롯한 전국혁신센터내 4개의 게임 스타트업이 참관 예정이며 이들 게임 스타트업은 전시회 참관은 물론 게임퍼블리셔 미팅을 통한 마케팅 판로 개척의 시간도 가질 계획이다.

 

그 동안에도 경기센터는 오렌지 도쿄 데모데이, 모바일월드콩그레스(MWC) 상하이 등의 행사에 스타트업 기업들의 참가를 지원해, 센터가 육성 중인 유망 스타트업들이 해외 우수투자자와의 매칭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지원해왔다.

 

매 해 전세계 40여개국 700개사 이상이 참가하는 게임스컴은 소니, MS, EA 등 대형 게임사들의 활발한 참여는 물론 일반 유저들의 체험이 가능해 도쿄게임쇼, E3와 함께 세계 3대 게임쇼 중 하나로 손꼽힌다.

 

특히 E3에서 공개된 신작을 ‘체험버전’으로 만나볼 수 있다는 점에서 참가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WEEKLY HOT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