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값비싼 공구세트, 동주민센터에서 무료로 빌려드려요"

손권일 기자 / 2015-11-01 15:47:32
광주시 양림동 주민센터 '생활공구 무료대여 서비스' 실시
△광주시 남구 양림동 주민센터가 '생활공구 무료대여 서비스'를 실시

[광주=부자동네타임즈 손권일 기자]"고장난 가구를 고치고자 하는데 공구가 없어서 불편하셨죠? 양림동주민센터로 오시면 값비싼 공구세트를 무료로 빌릴 수 있습니다."

 

광주시 남구(구청장 최영호) 양림동 주민센터가 '생활공구 무료대여 서비스'를 실시한다. 주민들에게 더 다가서는 동주민센터를 만들기 위해 생활공구 무료 대여서비스를 실시하게 된 것이다.

 

29일 양림동 주민센터에 따르면 벽에 구멍을 뚫거나 고장난 가구 수리 등을 위해 필요한 공구세트는 구매를 위해 많은 비용을 지불해야 하거나 한번 쓰고나면 천덕꾸러기 신세가 되기 일쑤여서 구매 역시 망설여지기도 한다.

 

양림동 주민센터는 이같은 점을 감안, 주민들이 공구가 없어 곤란을 겪지 않도록 '생활공구 무료 대여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전동드릴과 에어 청소기, 스프링 청소기, 사다리, 몽키 스패너, 헤드렌턴, 망치 등 37가지의 공구를 준비해 주민들에게 빌려주고 있는 것. 생활공구 무료 대여 서비스는 양림동에 거주하는 주민이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다만 주민 모두가 이용하는 물건이기에 장비를 소중히 다루고, 반납일을 반드시 지켜 되돌려 주는 등 사회적 약속을 성실하게 이행하기만 하면 된다.

 

양림동주민센터 관계자는 "생활공구를 이용하고자 하는 주민들은 동주민 센터를 방문해 사용 신청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안전 수칙을 지켜 안전사고에 유의하는 등 기본사항만 잘 지켜준다면 유용한 서비스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WEEKLY HOT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