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동네타임즈 임홍빈 기자]2016년 3월 11일(토) ~ 3월 12일(일)
광주 북구에 위치한 재능코칭 전문기관인 주식회사 함성(박제희 대표)에서 국제보건교육실천협회(노은아 회장)주관으로 [환자안전 예방지도사] 과정을 진행하였다.
끊임없이 변화하는 의료 환경 속에서 최근 가장 중요한 화두는 환자안전(Patient Safety)이다.
환자안전(Patient Safety)과 질향상(Quality Improvement)에 대한 국민의 알권리기 점점 증가하고 있는 현 시점에서 환자안전은 어떤 것보다 가장 우선시 되어야 한다. 그리고 환자는 안전하고 질높은 의료서비스를 받을 권리가 있다.
의료기관에 종사할 보건인들은 이에 철저한 교육을 통한 현장에서 적용 가능한 전문이 될 준비를 해야한다. 이에 필요한 과정으로 [환자안전 예방지도사]과정을 진행하였다.
1차적으로 환자안전을 전달할 수 있는 강사과정으로 의료기관에 종사하는 관리자 및 보건계열 교수님을 포함한 강사님들과 함께 하였다.
앞으로 의료기관 종사들 및 보건계열 학생들에게 [환자안전]에 대한 확실한 개념 전달을 할 수 있다고 기대된다.
의료기관에서는 환자안전을 최우선으로 적용방법으로는 질높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의료기관의 인증대비와 능동적으로 지속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