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아동·청소년 정신건강캠페인 대국민 공개강좌 개최

손권일 기자 / 2016-05-07 13:25:43
-응답하라 중2병- 청소년 ADHD중심'···지역전문의 5인 재능기부로 진행

[광주=부자동네타임즈 손권일 기자]

△광주광역시는 대한소아청소년정신의학회 주최, 5개구 정신건강증진센터 주관으로 오는 11일부터 6월 16일부터 6월 16일까지 5개 구에서 릴레이로 '2016 아동·청소년 정신건강캠페인 대국민 공개강좌'를 개최한다

 

광주광역시는 대한소아청소년정신의학회 주최, 5개구 정신건강증진센터 주관으로 오는 11일부터 6월 16일부터 6월 16일까지 5개 구에서 릴레이로 '2016 아동·청소년 정신건강캠페인 대국민 공개강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대한소아청소년정신의학회가 정한 아동·청소년 정신건강주간(5~6월)을 맞아 주의력 결핍과 과잉행동 장애(ADHD)에 대한 사회적 편견을 줄이고, 올바른 대처방법을 제공해 증상이 있지만 치료를 받지 않는 아동·청소년과 그 부모에게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강연은 -응답하라 중2병- 청소년 ADHD중심으로'라는 주제로, 광주지역 소아·청소년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5인의 재능기부로 진행된다. 총 3강으로 진행된다.

 

▲제1강 '말 안 듣는 청소년'은 ADHD를 경험하고 있는 청소년의 올바른 이해에 대해 ▲제2강 '이럴 땐 어떻게 하지?'는 ADHD청소년을 위해 가정과 학교에서 어떻게 도울 수 있는지 올바른 개입과 대응법에 대해 ▲제3강 '청소년 ADHD의 스마트한 치료'에서는 이런 어려움이 있는 자녀들을 정신과적으로는 어떻게 이해하고 접근하는지에 대한 내용이다. 

 

공개강좌에는 주소지에 상관없이 누구나 참가할 수 있고, 참가 문의는 각 자치구 정신건강증진센터로 하면 된다.

 

 

[ⓒ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WEEKLY HOT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