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광주광역시 남구는 '무등시장 노후 지붕재 교체공사'가 선정 |
[광주=부자동네타임즈 손권일 기자]광주광역시 남구(구청장 최영호)가 중소기업청에 신청했던 '2016년 전통시장 기반 조성사업'에서 '무등시장 노후 지붕재 교체공사'가 선정돼 사업비 4억5,500만원을 확보했다.
이 사업은 무등시장 내 아케이트 지붕과 시장 실내통로 지붕, 다목적광장 지붕 2개소 등 1,761㎡(약 532평)에 대한 노후 지붕재를 교체하는 것을 내용으로 하고 있다.
남구는 무등시장 내 아케이드와 시장 통로, 다목적 광장 등의 지붕이 노후되어 훼손이 심하고 미관상으로도 좋지 않아 지붕재 교체가 시급하다고 보고 지난 3월 중소기업청에 교체사업을 신청 한 바 있다.
이에 따라 남구는 2016년 1~2월경에 실시 설계용역을 실시하는 한편 3월 중에 계약의료를 거쳐 본격적인 사업에 착수해 12월까지 사업을 완료할 계획이다.
한편 남구는 올해 전통시장 지원관련 정부공모와 신청사업 4건을 신청해 4건의 사업이 모두 12억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
최영호 남구청장은 "관내 봉선시장과 무등시장 육성을 위한 정부공모, 신청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100% 성과를 거뒀다."며 "청년상인 창업 지원 사업 등 4가지 사업들을 성공적으로 완수해 모범사례를 만들어 내겠다."고 말했다.
[ⓒ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