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래드 호텔앤리조트, 지역 사회에 호텔 자체 자원순환 활동을 통해 마련한 성금 기부

이의수 기자 / 2025-01-31 10:34:08
폐식용유 판매, 자판기 운영 수익금, 고철 매각 등을 통해 마련
메종 글래드 제주, 제주 지역 복지사각지대 발굴과 해소를 위해 2004년부터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이웃사랑 성금’ 기탁
글래드 여의도,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영등포구가 진행하는 ‘2025 희망 온돌 따뜻한 겨울나기’ 나눔 사업 동참

[부자동네타임즈 = 이의수 기자] 글래드 호텔앤리조트가 서울과 제주 지역 어려운 이웃들의 따뜻한 겨울을 위해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이웃사랑 성금을 전달했다.

성금은 글래드 호텔의 친환경 정책과 부합하는 폐자원 순환을 위한 폐식용유 판매 수익금, 고철 매각, 자판기 운영 수익금 등을 통해 마련됐다.

먼저, 글래드 여의도는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영등포구가 진행하는 ‘2025 희망 온돌 따뜻한 겨울나기’ 나눔 사업에 참여했다. 지역 내 저소득 주민 등 취약계층의 따뜻하고 행복한 겨울을 지원하기 위해 성금 218만 7천 원을 기탁했다. 메종 글래드 제주는 제주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희망 2025 나눔’ 성금 650만 원을 기탁했으며, 이번 기부로 올해까지 총 1억 1천120만 원의 성금을 기탁했다. 이와 함께 메종 글래드 제주는 호텔이 위치한 연동 관내 주민센터에 어려운 이웃의 의료비, 생계비, 주거비를 지원하기 위해 500만 원을 추가 기부했다.

글래드 호텔 관계자는 “서울과 제주 지역 어려운 이웃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호텔 자체 자원순환 활동을 통해 마련한 성금을 기부하게 되었다”라면서 “글래드 호텔은 2025년에도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을 통해 나눔 경영을 실천해 나갈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한편, 글래드 호텔앤리조트는 지난 2023년 튀르키예·시리아 지진 피해를 돕기 위해 글로벌 아동권리 전문 NGO ‘굿네이버스’에 긴급구호물품으로 겨울 담요 350개를 기부했다. 또한 비영리 공익법인 ‘아름다운가게’와 함께 글래드 호텔 전 지점 로비에 ‘리사이클 기부함’ 비치, 메종 글래드 제주 폐가구 기부 등 나눔 기부 캠페인 진행하였으며, 임직원 기부 물품 특별전 ‘아름다운하루’를 진행하여 직원 기부 캠페인을 통해 기부된 의류, 도서, 소형가전, 생활용품 등을 판매한 수익금을 전액 기부하는 등 사회공헌 활동을 펼친 바 있다. 이외에도 메종 글래드 제주가 위치한 제주 지역과의 상생을 위해 굿네이버스 제주지부 희망편지쓰기대회 협찬, 제주의 문화예술 발전을 위한 사단법인 아트제주와 함께 아트페어 진행, 월드비전과 함께 제주 제일지역아동센터에 ‘GLAD GREEN WALL(글래드 그린 월)’ 설치 등 지역사회 발전에 동참했다.

DL의 호텔 브랜드 ‘글래드’ (GLAD by DL)
Every GLAD Moment! 슬로건으로 최고의 가성비로 고객이 머무는 모든 시간과 공간이 기쁘고 만족스러운 호텔을 추구하는 라이프스타일 큐레이터 글래드 호텔은 글래드 여의도, 글래드 마포, 글래드 강남 코엑스센터, 메종 글래드 제주 등 전국에 약 1,500개의 객실을 갖춘 DL의 호텔 브랜드다. 글래드 호텔은 라이프스타일 호텔의 선두주자로 꿀잠, 꿀맛, 꿀잼의 즐거운 경험을 선사하며 독창적이면서 효율적인 공간, 집에 머무르는 듯한 아늑한 객실 등 ‘실용성과 친근함’을 핵심 가치로 고객을 만나고 있다.

[ⓒ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WEEKLY HOT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