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부자동네타임즈 |
[부자동네타임즈 이현진 기자] 제천시보건소 건강생활지원센터는 관내 아파트 주민을 대상으로 건강생활 실천교육을 제공하는 우리 동네 건강아파트 사업을 추진한다.
건강한 생활터 조성을 위해 운영되는 이번 사업은 지역주민으로 구성된 건강위원회의 의견과 건강요구도 설문조사 결과를 토대로 진행됐으며, 용두동 관내 아파트 중 세대수, 운동공간의 적합성 등 세부선정 기준과 입주민들의 적극적인 호응으로 그린코아루 아파트가 최종 선정됐다.
건강아파트는 3월부터 9월까지 운영되며 주 2회 유산소 운동과 근력강화 운동으로 구성된 신체활동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매월 1회 건강생활 실천교육이 실시된다.
또한 운영 기간 중 2회에 걸쳐 현장보건소를 운영해 입주민들에게 기초건강검사(혈압, 혈당, 콜레스테롤검사), 체성분검사, 치매검사, 금연상담, 영양상담, 구강상담 등 1:1 맞춤형 상담교육을 진행하며, 주민과 함께하는 건강 관련 캠페인도 실시해 건강 환경을 조성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입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해 다양한 건강증진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센터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주민들의 생활터인 아파트가 더욱 활기차고 건강한 공간으로 변모해 지역주민의 건강행태 개선과 건강증진이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건강생활지원센터(641-3281~3, 3292)로 문의하면 된다.
[ⓒ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