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부자동네타임즈 손권일 기자]
![]() |
△광주시서부교육지원청이 대회의실에서 과학·수학 교사를 대상으로 2016 자유학기제 학생 참여형 수업 교사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
광주광역시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김광현)이 18일(월)~19일(화) 이틀간 2층 대회의실에서 과학·수학 교사를 대상으로 2016 자유학기제 학생 참여형 수업 교사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자유학기제 수업의 변화를유도하고 수학과 과학 교사의 학생참여형 수업 교수학습 지도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특히 학교 현장의 유능한 교사를 강사로 초빙해 밀도 있는 연수가 되도록 심혈을 기울였다.
연수 내용은 교육과정 재구성 사례, 과정중심 수업 디자인과 평가, 협동학습 등 현장의 교사들이 수업 개선에 필요한 아이디어를 얻고 자료 공유를 통해 수업에 직접 적용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했다.
이번 연수에 참여한 첨단중 차종태 과학 교사는 "협동학습을 통한 소통과 배려를 체득하면서 배움이 활성화 될 수 있는 방법과 댜양한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한 구체적 사례들이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다.
서부교육지원청의 김광현 교육장은 "이번 연수에서 수업디자인 능력과 학생참여형 수업 실행능력 향상을 통해 교원들의 자유학기제 운영에 관한 역량이 강화되고 자유학기제의 내실 있는 평가가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 한다."며 "앞으로 자유학기제의 안정적 정착을 위해 다각적인 노력과 지원을 할 것이다."고 밝혔다.
[ⓒ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