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나눔과 배려를 실천하는 행복한 리더입니다

손권일 기자 / 2016-04-12 00:17:28
「제22기 동부초등학생의회 리더십 함양 프로그램」 실시

[광주=부자동네타임즈 손권일 기자]

△광주광역시동부교육지원청은 동부 관내 초등학교 학생회장들과 개방형 학생의원 등을 대상으로 「2016학년도

제22기 동부초등학생의회 리더십 함양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광주광역시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이종식)은 4월 8일(금) 광주학생독립운동기념회관에서 동부 관내 초등학교 학생회장 57명과 개방형 학생의원 11명, 총 68명을 대상으로 「2016학년도 제22기 동부초등학생의회 리더십 함양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이번 제22기 프로그램에서는 학생의원으로서 갖추어야 할 소양을 함양하기 위해 ▲학생의회의 필요성 및 역할 이해 ▲친교프로그램을 통한 리더십 함양 ▲월드토론 방식을 통한 토론 기법 익히기 ▲더불어 행복한 학교를 만들기 위한 방안 토의 ▲제안서 작성 및 발표하기 ▲광주학생독립운동기념관 참배 및 전시관 견학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광주광역시동부교육지원청은 동부 관내 초등학교 학생회장들과 개방형 학생의원 등을 대상으로 「2016학년도

제22기 동부초등학생의회 리더십 함양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이종식 교육장은 리더십 함양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을 축하하며, 우루과이의 전 대통령 '호세 무히카'의 친절한 리더십, 시민들과 함께 소통하는 리더십을 소개하였다. 진정한 리더란 구성원이 힘들 때 뒤로 물러서는 것이 아니라 함께 어려움을 헤쳐 나가는 사람이라며 리더로서의 삶을 생활 속에서 실천한 것을 당부하였다.

 

프로그램에 참가한 학생들은 "다른 학교 친구들과 행복한 학교를 만들기 위한 방법을 토론하면서 리더십을 배울 수 있어서 좋았다.", "광주학생독립운동에 대해 자세히 알게 되었고 참배할 때 가슴이 뭉클했다.", "학생의회가 우리 학교 학생들의 의견을 교육청에 전달할 수 있는 통로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라며 만족감을 보였다.

 

프로그램에 참가한 학생들은 오는 4월 26일 실시하는 「2016학년도 1학기 동부초등학생의회 의장단 선거」를 통해 학생의회를 구성하여 향후 동부초등학생의회의 학생의원으로서 민주적이고 인권 친화적인 학교문화 조성에 이바지하게 될 것이다. 

[ⓒ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WEEKLY HOT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