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쿨비즈룩의 마지막 퍼즐"…형지에스콰이아 '로퍼슈즈' 인기
남성 로퍼, 여름철 패션 신발로 인기 <br />
에스콰이아 로퍼 판매율, 전년比 33% 증가<br />
한 달 만에 1200켤레 완판되기도
편집부
news@bujadongne.com | 2016-08-03 10:33:26
(서울=포커스뉴스) 무더운 날씨로 가볍고 쾌적하면서도 격식을 갖춘 '쿨비즈(Cool Biz)' 패션이 인기인 가운데, 쿨비즈룩 구두로 로퍼가 각광받고 있다.
3일 형지에스콰이아에 따르면 여름철 판매된 남성신발 중 로퍼의 비율은 2014년 17%, 2015년 23%, 2016년 33%로 꾸준한 증가세를 나타내고 있다. 특히 올해는 쿨비즈룩이 여름철 직장인 남성들의 대세 패션으로 완전히 자리잡으며, 로퍼의 7월 판매량이 전년동기 대비 25% 증가했다.
여름철 로퍼의 인기가 급증한 이유는 옷차림이 가벼워지면서 통기성이 뛰어나고 편하게 신을 수 있는 신발을 찾는 남성들이 늘어나고 있기 때문으로 보인다. 여기에 활동성을 추구하는 '놈코어' 트렌드가 더해지며 클래식한 정장구두보다는 편하고 실용적인 로퍼, 슬립온 등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것으로 풀이된다.
실제 에스콰이아가 여름철 쿨비즈룩을 추구하는 남성들을 위해 선보인 '데일리 쿨 로퍼(EQ61122SHT)'는 출시 한 달 만에 1200켤레의 초도물량이 완판돼 1500 켤레 이상 긴급 추가 제작에 들어가는 등 뜨거운 인기를 모으고 있다.
에스콰이아 데일리 쿨 로퍼는 스타일과 실용성을 모두 만족시키는 여름철 데일리 슈즈로, 짧은 앞코 디자인을 통해 캐주얼한 느낌을 강조했다. 여기에 소가죽 소재를 이용해 세련된 느낌을 더해 세미 캐주얼룩, 포멀룩 등 다양한 스타일에 매치할 수 있도록 활용도를 높였다. 밑창에는 스폰지 중창을 삽입해 유연하면서도 편안한 착화감을 제공한다.
형지에스콰이아 마케팅본부 김희범 상무는 "쿨비즈룩이 유행하면서 발목을 시원하게 드러내는 팬츠와 잘 어울리는 로퍼의 인기가 급상승하고 있다"며 "트렌디하고 세련된 스타일, 편안함까지 갖춘 로퍼 슈즈로 쿨비즈룩을 완성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