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협, '청년 무역엘리트' 키우는 무료 교육과정 진행

청년무역엘리트양성과정(TRADE ACE 100) 입교식 개최

편집부

news@bujadongne.com | 2016-08-01 16:02:08

△ 2016-08-01 트레이드_에이스_100-3.JPG

(서울포커스뉴스) 한국무역협회 무역아카데미는 경기도 죽전 현대인재개발원에서 창립 70주년 기념 특별 무료 교육 과정인 '2016년 청년무역엘리트양성과정(Trade ACE 100)' 입교식을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이날 입교식에는 김정관 무역협회 부회장(무역아카데미 원장)이 참석해 교육생들을 대상으로 '위기돌파전략과 글로벌 시대 인재상의 조건'이라는 주제로 특강했다. 김정관 부회장은 "한국경제 성장의 원동력이 되어온 우리 무역의 핵심 인프라는 바로 무역인재"라며 "대한민국의 미래는 글로벌 인재양성에 있다"라고 강조했다.

청년무역엘리트양성사업(TRADE ACE 100)은 청년 100명을 선발해 △무역실무 △비즈니스 외국어 △해외마케팅 △품목별 수출 시뮬레이션 △온라인 창업 실습 등 총 250시간의 무료 교육을 제공하고 무역업계 취업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교육생들은 전국 30여개 대학 졸업생 또는 4학년 학생들로 구성됐으며, 지난달 1일부터 무역아카데미의 온라인 강좌를 통해 핵심무역실무 이론을 수강해왔다. 이들은 이날 입교식을 시작으로 8월 한 달간 합숙하며 무역실무 교육을 받게 된다.

교육 프로그램은 △식품 △화장품 △섬유·패션 △기계부품 등의 분야에서 실제 품목을 접목한 수출 시뮬레이션과 글로벌 온라인 창업 실습 등에 중점을 두고 있다. 이를 통해 교육생이 현장형 무역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목표다.청년무역엘리트양성과정 교육생들이 김정관 무역협회 부회장의 강연을 듣고 있다.

[ⓒ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