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쌀 소비촉진 위해 온·오프라인 특판 진행

편집부

news@bujadongne.com | 2016-08-02 09:19:39

(서울=포커스뉴스) 농협은 산지의 쌀 과다재고를 소진하고 범 국민적인 소비 촉진을 위해 '우리 쌀 특별판매 행사'를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속적인 쌀 재고증가와 소비 감소에 따라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인의 애로를 해소하기 위해 마련됐다. 7월26일부터 오는 8월31일까지 전국의 농협 주요 하나로마트와 온라인쇼핑몰 농협a마켓(www.nhamarket.com)에서 동시에 진행중이다.

먼저 7월26일부터 오는 8월20일까지 온라인 쇼핑몰 농협a마켓에서는 우리쌀 가공식품 특판 행사를 실시한다. 농림축산식품부와 함께 진행하는 범국민 쌀 소비촉진 캠페인의 일환으로 실시하는 이번 특별판매전은 휴가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쌀 가공식품으로 꾸러미 상품을 구성해 소비자의 구입 효용성을 키웠다.

정상가격보다 30%이상 할인판매하는 쌀 가공식품 꾸러미 상품 4종은 햇반, 쌀과자, 쌀음료, 즉석요리제품(쌀국수, 떡국)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구성 상품 각 3만원 가격에 무료배송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또 8월1일부터 31일까지 전국의 주요 농협하나로마트를 방문하면 전국에서 생산 된 우수한 품질의 우리쌀을 산지·품종별로 비교해 보고 합리적으로 구입할 수 있다. 행사기간 중 금요일부터 일요일에 농협쌀 20kg 상품을 구입하는 전 고객에게는 농협 아름찬 국산 참기름 광천김을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농협 이상욱 농업경제대표이사는 "쌀 소비가 감소하는 경향으로 우리 쌀 재고량이 평년에 비해 많아 쌀 생산 농업인들의 어려움이 크다"며 "휴가철 국민여러분께서 손쉽게 드실 수 있도록 건강하고 맛있는 우리쌀 가공식품 제품과 우리쌀을 구입해 주시는 고객님을 위한 작은 사은품도 준비하였으니 많은 애정과 관심을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