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부, OIT 함유 필터 사용 공기청정기·에어컨 기기명 공개

대부분 3M 공급 향균필터 사용

편집부

news@bujadongne.com | 2016-07-22 11:41:35

△ 환경부 로고.PNG

(서울=포커스뉴스) 환경부는 지난 20일 옥틸이소티아졸론(OIT) 함유 항균필터 위해성 평가결과와 OIT 함유 필터의 모델명을 밝힌 데 이어 해당 기기명을 22일 추가로 공개했다.

환경부는 마스터케미칼 등 대리점에서 판매되는 차량용 에어컨용 OIT 필터(3M 제조)가 추가로 확인돼 이를 반영했다고 밝혔다.

국내에서 판매되지 않는 공기청정기에 사용되는 필터(코웨이)에 대해서는 필터 제품정보를 정정했다. OIT 항균필터 제조사와 공기청정기·에어컨 제조사의 상호 검증을 거쳐 OIT 함유여부를 최종 확인했으며, 이를 필터 제품정보에 반영했다고 설명했다.

공기청정기는 쿠쿠 ,위니아, LG, 삼성, 청호나이스, 프렉콜 등6개사 51개 제품이며, 필터 제조사는 모두 3M이다. 아울러 이들 제품은 올해 6월 이전에 모두 단종됐다.

가정용 에어컨은 삼성, LG 2개사 33개 제품으로, 이들 제품 또한 2007~2015년 사이 대부분 단종됐다.

차량용 에어컨의 경우, 현대모비스, 두원, 마스터케미칼, M2S, ICM, 청솔, Genpen 등 7개사의 제품이 공개됐으며, 대리점에서 사용하는 교체용 필터도 포함됐다.

[ⓒ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