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옷입은 '앱솔루트' 보드카…페르노리카, 리뉴얼 바틀 선봬

캘리그라퍼 '루카 바르셀로나' 등과 공동 작업<br />
"브랜드 정체성 보다 정교하게 구현"

편집부

news@bujadongne.com | 2016-07-22 10:49:43

△ [사진자료] 앱솔루트 보드카 리뉴얼 바틀.jpg

(서울=포커스뉴스) 페르노리카 코리아는 새로운 바틀 디자인을 적용한 프리미엄 보드카 앱솔루트(ABSOLUT)를 국내 시장에 선보인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디자인 작업에는 캘리그라퍼 루카 바르셀로나와 일러스트레이터 겸 판화가 마틴 모륵, 스웨덴 스톡홀름의 디자인 업체 브랜드 유니온이 참여했다.

스웨덴 약병에서 영감을 얻어 제작된 앱솔루트 바틀은 그 자체만으로도 보드카를 상징할 정도로 독보적인 존재감을 갖고 있다.

이번 리뉴얼에서는 기본적인 앱솔루트 바틀 형태는 유지하면서 브랜드 정체성을 보다 정교하게 구현할 수 있는 디자인으로 변경됐다고 페르노리카코리아측은 설명했다.

새로운 디자인이 적용된 앱솔루트 리뉴얼 바틀은 기존에 있던 'Country of Sweden'이라는 로고를 삭제하는 대신 제품 철학인 '원 소스(One Source)'에 대한 설명을 추가했다.

페르노리카코리아 관계자는 "세계적인 보드카 브랜드로서의 정체성을 강조하기 위해 'Country of Sweden'이라는 로고를 삭제했다"며 "이와 동시에 바틀 전면에 스웨덴 아후스 지방의 최고급 원료로만 제조된다는 제품 철학에 대한 설명을 넣었다"고 설명했다.

이와 더불어 앱솔루트 보드카의 개발자 라스 올슨 스미스의 모습이 새겨진 메달리온, 새로운 브랜드 로고를 더했다.

무엇보다 큰 변화는 앱솔루트의 기존 바틀 형태는 유지하되 병목을 보다 길게 늘이고, 바닥을 납작하게 하는 등의 변화를 통해 유리병의 무게를 줄인 점이다.

또 '앱솔루트 블루' 바틀 뒷면에는 앱솔루트를 상징하는 알파벳 'A'를 앱솔루트 고유의 폰트로 새겨 브랜드의 젊고 진취적인 느낌을 강조했다.

페르노리카 코리아 관계자는 "앱솔루트 바틀 디자인은 출시 이후 여러 세대를 아우르는 하나의 아이콘으로 자리 잡았다"며 "앱솔루트가 기존에 가진 대담함과 독창성, 창의성을 모두 유지하는 동시 스웨덴의 전통을 한층 더 세련되게 표현하기 위해 최고의 아티스트들과 협업하게 됐다"고 밝혔다.

앱솔루트 보드카 외 플레이버 제품 중에서는 앱솔루트 시트론, 앱솔루트 맨드린, 앱솔루트 페어, 앱솔루트 라즈베리가 리뉴얼돼 우선 출시되며, 그 외 제품들은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앱솔루트 보드카 리뉴얼 바틀.

[ⓒ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