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글로비스, '2016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지속가능경영 성과 평가·사회적 책임 수행 방안 분석<br />
김경배 대표이사 "사회적 가치와 기업의 성장 공존 위해 노력"

편집부

news@bujadongne.com | 2016-07-18 08:45:06

△ [사진 1] 현대글로비스, 2016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JPG

(서울=포커스뉴스) 종합물류유통기업 현대글로비스는 지난해 경영활동과 지속가능경영 성과를 담은 '2016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18일 밝혔다.

현대글로비스는 보고서에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대한 의지를 담았다고 설명했다. 이에 따라 이번 보고서의 핵심 내용을 △윤리경영 △고객만족경영 △안전경영 △인재경영 △사회공헌 △상생경영 △환경경영 등 일곱 가지로 선정했다.

또한 현대글로비스가 지난 한 해 이룬 다양한 지속가능경영 성과인 △안전공감 캠페인 론칭 △현대글로비스 럭비단 창단 △대∙중소기업 동반성장 포상 대통령 표창 등에 대해서도 소개했다.

이번 보고서는 현대글로비스가 지난해 10월 국내 물류기업 최초로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DJSI)에서 아시아태평양(Asia-Pacific) 지수와 한국(Korea) 지수에 동시 편입된 이후 처음으로 발간하는 것이다.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는 금융정보 제공기관인 미국의 스탠더드앤드푸어스(S&P) 다우존스 인덱스와 스위스의 자산 관리사 로베코샘이 공동으로 개발한 지속가능경영 평가지표로, 경제적 측면뿐 아니라 환경, 사회적 측면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기업을 평가한다.

보고서는 기업의 지속가능 보고서에 대한 가이드라인을 제시하는 국제기구 GRI의 표준 가이드라인인 'GRI G4'를 기준으로 작성됐다. 또 객관성, 신뢰성을 확보하기 위해 한국능률협회인증원(KMAR)의 제3자 검증을 거쳤다.

김경배 현대글로비스 대표이사는 발간사를 통해 "현대글로비스는 사회적 가치와 기업의 성장이 공존할 수 있도록 책임을 다할 것"이라며 "그 과정에서 이룬 성과들을 보고서를 통해 이해관계자들과 공유하고,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지속가능한 발전을 추구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보고서 내용은 현대글로비스 홈페이지(www.glovis.net)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현대글로비스 2016 지속가능경영보고서

[ⓒ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