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쿠스윗, 변진섭 ‘새들처럼’ 어쿠스틱 감성 재해석
어쿠스윗은 천다성-서주리로 구성된 혼성듀오…2015년 9월 싱글 ‘들어봐요’로 데뷔
편집부
news@bujadongne.com | 2016-07-11 21:51:34
△ 크기변환_어쿠스윗_사진002.jpg
(서울=포커스뉴스) 혼성듀오 어쿠스윗이 변진섭의 ‘새들처럼’을 어쿠스틱 감성으로 재해석했다.
OST 제작사 더하기미디어 11일 “어쿠스윗이 MBC 일일드라마 ‘다시 시작해’ OST 가창자로 발탁, 변진섭 원곡 ‘새들처럼’을 재해석해 금일 정오 발표했다”고 전했다.
원곡 ‘새들처럼’은 1988년 변진섭 1집 앨범에 수록된 곡으로 ‘홀로 된다는 것’ ‘네게 줄 수 있는 건 오직 사랑뿐’ 등과 함께 큰 히트를 기록한 명곡이다.
당시 사회 인식을 자각하려는 젊은 층의 의식과 맞물려 새들을 따라 날아가는 일상 탈피를 통한 자유 의지를 담은 노래로 인기를 모았다. 특히 지난 1월 종영한 tvN 드라마 ‘응답하라 1988’ 1회에 삽입돼 다시 한 번 대중적인 관심이 집중됐다.
신곡 ‘새들처럼’은 어쿠스윗 특유의 신비롭고 감성적인 보컬사운드와 세련된 구성의 편곡이 조화를 이루며 곡의 정서와 감동을 더했다는 평이다.
천다성과 서주리를 멤버로 한 어쿠스윗은 2015년 9월 데뷔 싱글 ‘들어봐요’ 발매 이후 총 4장의 싱글을 발표하며 가요계 실력파 듀오로 인기 영역을 넓히고 있다. 최근 KBS ‘올댓뮤직’, MBC ‘소풍’ 등의 방송 프로그램 출연과 공연을 통해 인지도를 높이고 있다.
한편 곡이 삽입될 박민지, 김정훈 주연의 MBC 일일드라마 ‘다시 시작해’는 백화점 판매사원 주인공이 자기 운명을 스스로 개척해 나가며 자신의 분야에서 일과 사랑을 모두 이뤄내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혼성듀오 어쿠스윗이 MBC 일일드라마 ‘다시 시작해’ OST 가창자로 발탁, 변진섭 원곡 ‘새들처럼’을 재해석해 11일 정오 발표했다. 사진은 어쿠스윗.
[ⓒ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