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츠버그 강정호, 메이저리그 위기오나…성폭행 혐의로 경찰 조사

피츠버그 "수사 중인 사항에 대해 더이상 말할 수 없다"

편집부

news@bujadongne.com | 2016-07-06 07:58:43

(서울=포커스뉴스) 강정호(피츠버그 파이어리츠)가 성폭행 혐의로 시카고 경찰에 조사를 받는 중인 것으로 밝혀졌다.

ESPN 등 미국 매체는 6일(한국시간) 강정호가 지난달 시카고에서 성폭행 관련 혐의로 조사를 받았다고 보도했다.

강정호는 지난달 18일 시카고 컵스와의 경기를 위해 시카고에 머물 당시 범블이라는 채팅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한 여성을 자신이 머물고 있던 호텔로 불렀다. 해당 여성은 시카고 경찰에 15~20분 동안 술에 취해 정신을 잃은 상태에서 강정호에게 성폭행을 당했다고 진술했다.


피츠버그 프랭크 코넬리 사장은 "경찰이 강정호에 대해 조사 중인 것을 확인했다. 수사 중인 사항에 대해 더이상 말할 수 없다"며 "직원과 선수들에게도 이 문제에 대해 언급해서는 안된다고 했다"고 전했다.

강정호는 6일 세인트루이스와의 경기에서 선발 라인업에 포함되지 못했다.(피츠버그/미국=게티/포커스뉴스)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 피츠버그 강정호가 25일(한국시간) 미국 펜실베니아주 피츠버그 PNC파크에서 열린 LA다저스와의 경기에서 3회말 홈런을 때려내고 득점한 뒤 세리머니하고 있다. 2016.06.25 ⓒ게티이미지/이매진스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 피츠버그 강정호가 6일(한국시간) 미국 펜실베니아주 피츠버그 PNC파크에서 열린 LA에인절스와의 경기에서 3회초 유넬 에스코바의 땅볼 타구를 잡아 1루로 송구하고 있다. 2016.06.06 ⓒ게티이미지/이매진스

[ⓒ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