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부터 진짜 게임…이영돈 PD "새로운 모습 보여드리겠다"

"현장 취재 경험 및 연출 노하우를 통해서 명실상부한 1인 방송으로 시청자 앞에 설 것"

편집부

news@bujadongne.com | 2016-06-30 13:55:29

△ 이영돈 PD

(서울=포커스뉴스) "지켜봐 주세요. 새로운 모습을 보여드리겠습니다."

'먹거리 X파일' 이영돈 PD가 기자회견장에 들어오자마자 윗옷을 벗고서 가장 먼저 던진 말이다.

이 PD는 30일 오전 서울중구에 위치한 코쿤홀서 기자간담회를 열며MCN(다중 채널 네트워크) 플랫폼을 기반으로 하는 '이영돈 TV' 개국을 알렸다. 방송은 9월1일부터 검색엔진, SNS, 유튜브 채널을 통해 본격적으로 송출될 예정이다.

이 PD는 단상에 올라서며 2014년 모 주간지와 인터뷰했던 기사 헤드라인 "이영돈 채널을 만들고 싶다"를 언급하며 말문을 열었다.


이 PD는 "자체 채널을 만들고 싶었던 것은 어제오늘 일이 아니다. 항상 희망해온 일이다. 이번에 개국한 '이영돈 TV'는 이영돈 PD라는 인지도를 기반으로 한 '오리지널 콘텐츠'를 웹과 모바일 환경으로 유통되는 차세대 미디어 채널이 될 것"이라 강조했다. 여기서 말하는 '오리지널 콘텐츠'란 기획에서부터 제작까지 자체적으로 제작한 콘텐츠를 의미한다.

타 채널과 다른 차별점으로는 '독보적인 콘텐츠'를 꼽았다. 이 PD는 "현재 우리나라 동영상 시장은 짧고 자극적인 동영상이 위주다. 때문에 우리는 독창적인 콘텐츠를 만들어 송출되는 채널에 따라 길게는 1시간 짧게는 1분 정도의 콘텐츠를 다양하게 생산해 낼 것이다"고 밝혔다.

이어 "우리 방송은 차세대 MCN 방송이 될 것이다. 기존 MCN 채널에서 보이고 있는 카메라 1대로 방송을 제작하는 방식에서 벗어날 것이다. 현장 취재 경험 및 연출 노하우를 통해서 명실상부한 1인 방송으로 시청자 앞에 설 것이다"고 덧붙였다.


주요 콘텐츠 설명으로 '이영돈 PD가 추천한다', '가정식 요리를 팝니다'를 소개했다. 위 콘텐츠는 가정에 숨겨진 레시피를 찾아 이를 소개하고 수익모델을 만드는 과정을 보여주는 내용을 담을 예정이다. 또한 프로그램에서 나온 수익은 전부 해당가정에게 돌려준다.

이 PD는 이밖에도 청년실업 탈출을 위한 '이영돈 PD의 푸드트럭'을 소개했다. 청년요리사와 함께 건상한 음식을 만들어 창업 및 취업 기회를 제공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 또한 역시 해당 대상자에게 해당 수익 100%가 돌아가는 공익적 성격을 띄고 있다.(서울=포커스뉴스) 30일 오전 서울 중구 필동에 위치한코쿤홀에서 이영돈TV 출범 기자간담회가 열리고 있다. 이영돈 TV는 이영돈PD의 인지도를 기반으로 오리지널동영상을 제작, 웹과 모바일 환경으로 유통시키는 넥스트 미디어이다. 2016.06.30 성동훈 기자 (서울=포커스뉴스) 30일 오전 서울 중구 필동에 위치한코쿤홀에서 이영돈TV 출범 기자간담회가 열리고 있다. 이영돈 TV는 이영돈PD의 인지도를 기반으로 오리지널동영상을 제작, 웹과 모바일 환경으로 유통시키는 넥스트 미디어이다. 2016.06.30 성동훈 기자 (서울=포커스뉴스) 30일 오전 서울 중구 필동에 위치한코쿤홀에서 이영돈TV 출범 기자간담회가 열리고 있다. 이영돈 TV는 이영돈PD의 인지도를 기반으로 오리지널동영상을 제작, 웹과 모바일 환경으로 유통시키는 넥스트 미디어이다. 2016.06.30 성동훈 기자

[ⓒ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