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P화장품, 서울시 글로벌 강소기업 육성사업 선정

편집부

news@bujadongne.com | 2016-06-14 17:43:41

(서울=포커스뉴스) 코스메슈티컬 브랜드 SNP화장품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는 ㈜에스디생명공학(대표 박설웅)이 '2016년 글로벌 강소기업 육성사업 지원 기업'에 최종 확정됐다고 14일 밝혔다.

서울시와 서울산업진흥원은 서울지방중소기업청과 함께 2016년 글로벌 강소기업 육성사업을 진행한다.

'글로벌 강소기업 사업'은 혁신성과 성장잠재력을 갖춘 유망기업을 선정해 지역 창조경제를 주도하는 대표기업으로 육성하는 프로젝트로, 이번에 선정된 강소기업은 공모를 통해 신청한 기업 가운데 서울시-서울지방중기청-SBA의 협치체계인 '성장위원회'에서 기술력과 해외시장 진출역량 등을 평가해 선정한 기업들이다.

이들은 최근 5년 평균 성장률이 27.8%인 기업들로 지난해 기준 평균 매출액 241억원, 매출액 대비 평균 수출비중 47.6%, 3개년 R&D 투자비율은 매출액 대비 5%로 조사됐다.

평균 종업원수는 78명으로, 지난해 신규채용으로 총 188개 일자리를 창출하기도 했다. SBA는 이번 선정된 기업을 대상으로 6월 중 설명회를 개최해 중앙정부 프로그램 참여절차 및 지역자율 프로그램에 대해 구체적으로 안내한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향후 개별 기업을 방문해 전문 컨설팅을 지원 및 애로사항 청취를 통해 신규 프로그램을 발굴하는 등 지원체계를 강화해나갈 계획이다.

한편, 선정된 기업은 최대 3년간 중앙정부 글로벌 강소기업 육성 프로그램 지원을 받을 수 있으며 R&D, 판로지원, 인력양성 등 기업이 필요한 지원을 골라서 받을 수 있는 서울시의 지역자율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에스디생명공학 박설웅 대표는 "연구개발에 많은 투자를 하고 있는 중소기업으로서 자사의 성장 가능성과 잠재력을 인정받아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선정됐다는 것에 큰 의미를 두고 있다"고 전했다.SNP화장품 대표모델 배우 엄현경, 송승헌. 2016.06.14

[ⓒ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