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고금지][주간 빅터 추천종목] 세원셀론텍, 강한 매수 신호… 주가 전망은?

세원셀론텍, 연골조직재생용 의료기기 개발 업체<br />
투자관심도 지수(DII) 68로 매수 심리 강해

편집부

news@bujadongne.com | 2016-06-14 07:50:03

<편집자주>포커스뉴스는 일반적인 주가예측과 달리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주가방향 예측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마트포캐스트와 함께 주가 방향 예측을 알린다. 스마트포캐스트의 주식예측 서비스인 ‘빅터(bigta)’는 회사의 성장가능성(펀더멘털), 투자자의 심리(성장기대심리) 등 온라인상의 주식관련 정보를 수집, 분석해 주가를 예측한다.


빅터는 월요일 장마감후 투자심리에 따른 종목의 매도, 매수 심리 방향성을 감지한다. 빅터가 내놓는 DII 지수는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각 종목별 온라인상의 투자심리를 지표화한 것으로, 지수가 50 이상이면 해당 종목에 대해 투자심리가 긍정적으로, 50 이하면 투자심리가 부정적으로 형성되고 있음을 의미한다.

(서울=포커스뉴스) 이번주 매수 신호가 잡힌 종목은 ‘세원셀론텍’이다.

세원셀론텍은 플랜트, 유압, 바이오사업 기술을 기반으로 플랜트 기기와 의료기기 등을 제조하는 업체다.

주목받는 사업은 바이오 사업이다. 지난 10일엔 연골조직재생용 의료기기인 ‘카티필’(CartiFill, 조직수복용 생체재료)의 제조기술에 대한 호주 특허등록을 완료했다고 밝힌 바 있다.

‘카티필’은 현재 영국, 독일, 스페인 등 유럽 지역과 멕시코, 아르헨티나 등 중남미 지역에 이어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등 아시아 지역을 비롯한 해외 16개국에 진출해있다. 또 국내와 캐나다, 일본, 싱가포르, 호주에서 특허 등록을 완료하고 유럽과 브라질, 인도 등에 특허를 출원한 상태다.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주가 방향을 예측하는 서비스인 ‘빅터’에 따르면 세원셀론텍에 대한 매수 심리는 레벨4로 강한 편이다.

세원셀론텍에 대한 투자심리를 의미하는 DII 지수는 68로 강한 매수 심리를 나타내고 있다. DII 지수는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각 종목별 온라인상의 투자심리를 지표화한 것으로, 지수가 50 이상이면 해당 종목에 대해 투자심리가 긍정적으로, 50 이하면 투자심리가 부정적으로 형성되고 있음을 의미한다.

최근 3개월 주가는 최저 3125원에서 최고 3995원으로 3000원대에서 오르내리는 모습이다. 지난 5월 3295원을 찍은 이후 지난 9일 3895원까지 오르며 우상향 곡선을 그렸지만 최근 2거래일 연속 급격한 하락세를 보였다. 13일엔 전 거래일보다 5.35% 급락한 3630원에 거래를 마쳤다.

거래량도 최근 이틀 사이 급증했다. 평균 40만~50만건 정도의 거래량을 유지했지만 지난 9일 240만건, 10일 153만건을 기록하는 등 급등세를 보이고 있다.

한편 ’세원셀론텍’은 지난해 2753억원의 매출을 올렸으며, 영업이익은 9억원, 당기순이익은 49억원을 기록했다. 2013년 및 2014년 모두 당기순이익 기준 200억원대의 적자를 기록했지만 지난해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

최대주주는 화공기기 제조업체인 SC엔지니어링이며 보유지분은 29.43%다.

▲ bigta’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신뢰할 수 있는 자료로부터 얻어진 것이나 당사가 그 정확성이나 완전성을 보장할 수 없습니다. 그러므로, 투자자 자신의 판단과 책임하에 종목선택이나 투자시기에 대한 최종결정이 이루어져야 합니다. 따라서 본서비스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어떠한 경우에도 증권투자 결과에 대한 법적 채임소재의 증빙자료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빅터 주가 방향 예측 차트. 초록색 선은 현재 주가(주간 단위), 빨간색 선은 투자관심도를 의미한다.

[ⓒ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