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대우전자 경사드럼 세탁기 누적판매 1만대 돌파
3월말 출시 이후 내수판매 3000대·해외판매 7000대
편집부
news@bujadongne.com | 2016-06-01 10:18:00
(서울=포커스뉴스) 동부대우전자의 클라쎄 경사드럼 세탁기 판매량이 출시 두 달 만에 누적판매 1만대를 돌파했다.
1일 동부대우전자에 따르면 클라쎄 경사드럼 세탁기는 지난 3월 말 세제 자동투입 모델 출시 이후 첫 달 1000대 이상 팔리며 주목을 받았다. 4월말 추가 모델 출시 이후 지난달 대비 판매량이 70%가 넘으며 내수판매 3000대를 넘어섰다. 또 지난달 초부터 사우디아라비아, 중국, 이라크 등 주요 국가에서 약 한 달 간 제품 약 7000대를 판매하며 해외에서도 주목 받고 있다.
클라쎄 경사드럼 세탁기는 사용자 편의성을 극대화 시키기 위해 인체공학적 디자인을 적용한 점이 특징이다. 세탁조(드럼통)를 10도 기울이고, 기존 제품보다 높이를 11.5㎝ 높게 설치했다. 이에 따라 사용자가 세탁물을 넣고 뺄 때 허리와 무릎의 피로도를 최소화 시킬 수 있게 됐다. 또 56㎝ 넓이의 도어를 채용, 세탁물을 한 눈에 확인 할 수 있다.
아울러 세탁기 상부에 액체세제와 섬유유연제 자동 투입장치를 설치했다. 이를 통해 세탁을 할 때 마다 세제를 투입하는 번거로움 없이 세제와 섬유유연제를 정량 투입할 수 있다. 또 세제함은 탈부착이 가능해, 세탁 후 세제함만 따로 청소 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한번 세제를 주입하면 평균 19회 세탁(5㎏ 기준)이 가능하다.
경사드럼 세탁기는 모터의 힘을 드럼에 직접 전달하는 '다이나믹 인버터 모터'를 적용해 세탁력을 강화시켰다. 또 모터와 드럼을 바로 연결해 고무벨트나 기어가 필요 없고, 고성능 진동저감장치(Noise Vibration Control) 시스템을 채용해, 소음과 진동을 최소화 시켰다. 무상보증 기간은 12년이다.동부대우전자 모델이 클라쎄 경사드럼 세탁기(모델명 DWD-15PBRCR)를 소개하고 있다.
[ⓒ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