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세돌 9단, LG전자 대국 후원비용 '전액 기부'
서울 노원구 성민복지관 후원<br />
LG G5·캠 플러스 증정, 복지시설 리모델링 비용 지원
편집부
news@bujadongne.com | 2016-05-26 09:17:44
△ 이세돌,
(서울=포커스뉴스) LG전자가 이세돌 9단과 함께 사회공헌 캠페인의 일환으로, 26일 서울 노원구에 위치한 성민복지관 후원에 나선다.
이번 후원 행사는 앞서 지난 3월 LG전자가 이 9단과 인공지능(AI)의 대국에서 이 9단을 공식 후원하고, 이후 이 9단이 후원금액 전액을 도움이 필요한 곳에 전달하고 싶다는 의사를 표시함에 따라 이뤄졌다.
LG전자에 따르면 이날 오전 이 9단은 LG전자와 성민복지관이 마련한 후원행사에 참여했다. 이세돌 9단은 성민복지관의 직업학교인 ‘성민직업대학’에서 사진수업을 받는 발달장애 학생들에게 ‘G5’와 카메라 그립 모듈 ‘캠 플러스’ 세트 50대를 증정했다. 또 LG전자와 이 9단은 성민복지관 발달장애 학생들이 독립생활 준비를 위해 훈련하는 시설인 ‘꿈꾸는 방’의 리모델링 비용을 지원했다.
또 이날 성민복지관은 발달장애 학생들이 직접 자신들의 꿈을 담아 만든 사진작품을 감사의 선물로 전달했다. 성민직업대학 학생들은 LG전자 직원들과 G5 카메라 작동법을 배우는 등 스마트폰 카메라 촬영행사를 함께 했다. 학생들 일부가 사진 동아리 활동을 하며, 사진 전시회에 작가로 활동하고 있어서다.
이철훈 LG전자 마케팅커뮤니케이션 담당 상무는 “꿈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발달장애 학생들을 지원하고자 이세돌 9단과 함께 후원행사를 마련했다”고 말했다.바둑기사 이세돌 9단이 9일 오후 서울 종로구 포시즌스호텔에서 구글 딥마인드 챌린지 매치, 인공지능 바둑프로그램 알파고와의 첫번째 대국에 패배한 뒤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2016.03.09 오장환 기자
[ⓒ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