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체부, 미등록 야영장 불법행위 일제 단속

공동할인구매 사이트에서 미등록 야영장의 불법 영업행위 차단

편집부

news@bujadongne.com | 2016-05-24 09:13:24

△ 춘천역에서 출발하는 양구 약수골 캠핑 페스티벌

(서울=포커스뉴스) 문화체육관광부는 오는 25일부터 6월15일까지 미등록 야영장의 모든 불법 영업행위에 대한 일제 단속을 실시한다.

문체부는 관할 기초지방자치단체만으로 진행되는 미등록 야영장에 대한 단속은 한계가 있어 시도 주관 자체단속계획을 수립・시행하되 시도 공무원과 관할 또는 타 지역 기초지자체 공무원, 경찰 등 관계 기관 합동으로 미등록 상태에서 영업하는 모든 야영장에 대해 단속·고발하도록 했다. 문체부는 집중단속기간 중 미등록 야영장이 밀집된 지역에 대한 단속에 참여한다.

누구든지 시도 담당 공무원을 통해 미등록 야영장의 불법 영업행위에 대해 고발할 수 있으며 미등록 야영장에 대한 고발이 접수되면 담당 공무원이 즉시 현장을 확인하고 이를 관할 경찰서에 고발한다.

한편 문체부는 야영장 영업이 온라인을 통해 이루어지는 것을 고려해 온라인 상시 모니터링 전담요원 4명을 두고 쿠팡, 티몬, 위메프 등 공동할인구매(소셜커머스) 사이트와 관련 카페 등에 대한 상시 모니터링 체계를 구축한다.

또 고캠핑 사이트에서 등록 야영장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등록 야영장 정보를 수록하고 캠핑동호회 카페 등을 통한 야영장 정보 사이트 홍보를 강화해 국민들이 안전한 등록 야영장을 이용할 수 있도록 유도할 예정이다.문화체육관광부는 오는 25일부터 6월15일까지 미등록 야영장의 모든 불법 영업행위에 대한 일제 단속을 실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서정욱 기자

[ⓒ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