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술관에서 그림 그리고 공연도 즐기고 어린이날 선물까지 챙기세요

국립현대미술관·한국만화박물관·그레뱅뮤지엄 등

편집부

news@bujadongne.com | 2016-05-04 17:46:27

△ 그레뱅.png

(서울=포커스뉴스) 5월 어린이날부터 어버이날까지 황금연휴를 맞아 미술관과 박물관 등에서 부모와 아이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행사가 펼쳐진다.

◆가족끼리 방문하면 선물·행복 가득, 그레뱅 뮤지엄 '그레뱅 패밀리 위크'

국내 유일 밀랍인형 박물관 그레뱅 뮤지엄은 오는 5일부터 8일까지 세 가지 이벤트가 열리는 '그레뱅 패밀리 위크(Grevin Family Week)'를 진행한다.

첫 번째는 숨겨진 보물을 찾는 '그레뱅 트레저 헌터(Grevin Treasure Hunter)'로 그레뱅 뮤지엄을 관람하면서 테마 공간 곳곳에 숨겨진 보물열쇠 카드를 찾으면 찾은 카드에 해당하는 패밀리 기프트를 받을 수 있다. 패밀리 기프트로는 그레뱅 뮤지엄 기념 MD 상품, 호텔 숙박권, 그리고 대웅제약의 관계사 디엔컴퍼니의 메디칼 코스메틱 화장품 이지듀EX 리페어컨트롤 4종 등 푸짐한 선물이 준비돼 있다. 가족 단위 방문객만 참여 가능하며 보물열쇠 카드는 하루 30개 한정, 한 가족 당 1매 인정된다.

두 번째는 '가훈 캘리그라피 이벤트'다. 가족의 교훈이 담긴 가훈을 좀 더 특별하게 간직할 수 있도록 예쁜 캘리그라피 엽서로 선물한다. 가훈 캘리그라피 이벤트는 이벤트 기간 동안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진행되며, 가족 단위 방문객 중 하루 50 가족에 한해서 참여 가능하다.

마지막으로 오는 15일까지 그레뱅 뮤지엄을 방문한 초등학생 관람객들에게는 '그레뱅 활동지'를 무료로 제공한다. 그레뱅 활동지는 그레뱅 뮤지엄을 다양한 각도에서 즐기고 공부할 수 있도록 마련된 학습자료로, 활동지와 함께 하는 그레뱅 뮤지엄 관람은 어린이 관람객들에게 최고의 에듀테인먼트 경험을 선사한다.


◆온 가족이 마음껏 그림 그리는 곳, 국립현대미술관 '하루 종일 드로잉'

국립현대미술관 과천관 야외조각공원에서는 오는 5일 오전 10시30분부터 오후 5시까지 '우리가 미술관에서 하고 싶은 일'을 주제로 미술관 안 밖에서 '하루 종일 드로잉'을 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과천 이전 30주년을 기념해 관람객이 함께 긴 그림을 그리는 프로그램 '30M 드로잉'은 마음껏 그리기를 하고 싶은 어린이들의 마음을 반영한 것으로 30M의 긴 천에 모두가 어울려 드로잉을 하며 작품을 완성해 나갈 수 있다.

야외조각공원에서는 자신이 원하는 작품을 선택하고 다양한 드로잉 재료를 이용해 그림으로 남길 수 있는 '야외조각공원 드로잉'과 드로잉한 달개(뺏지)를 만들어 고마운 사람에게 선물하는 '감사 드로잉'이 열린다.

이와 함께 △악기 '바순'을 감상하는 '즐거운 클래식' △전시실에 숨겨진 기호와 단서를 추리해보는 '전시 속 CM탐정' △자기주도적 감상 프로그램 '나와 작품 이야기' 등이 준비되어 있다.

서울관에서는 4일부터 8일까지 △'하나와 미소시루','바다의 노래', '미라클 벨리에' 등의 가족영화를 감상하는 '씨네 패밀리' △비밀기지를 만드는 건축 탐험 가족 워크샵 '비밀기지를 만드는 건축 탐험' △미국 스미스소니언박물관의 아트사이언스 디렉터 애슐리 매도우와 함께 하는 '아트 테크: 투어(ART TECH: Tour)' 등 다양한 특별프로그램을 개최한다.


◆한국만화박물관에 가면 헬로카봇과 터닝메카드 선물이 팡팡

한국만화박물관은 오는 5일 어린이날 하루 동안 '헬로카봇', '터닝메카드' 등 경품을 걸고 만화 퀴즈를 풀어보는 '만화 골든벨'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순정만화 코스튬 플레이어들과 사진 찍기, 페이스 페인팅 행사 등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행사가 준비되어 있다.

인기 만화가의 팬사인회도 열린다. 오는 5일 인기 웹툰 '와라 편의점' 지강민 작가의 사인회를 시작으로 '남기한 엘리트 만들기' 미티 작가, '목욕의 신' 하일권 작가의 사인회가 각각 7일과 8일 진행된다.

오는 5일에는 부천시에 거주하는 13세 이하 어린이나 코스프레 복장 착용자는 누구나 박물관 무료 관람이 가능하다. 5월 한 달 동안 박물관 1층 만화영화상영관에서는 신나는 동요와 율동으로 구성된 가족 뮤지컬 '동요콘서트 구름빵'을 감상할 수 있다.

국내 최대 만화축제인 부천국제만화축제도 어린이날 당일 부천역 마루광장에서 '마루광장xBicof'라는 타이틀로 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한다. 이날 행사에서는 나만의 캐릭터 그리기 체험, 만화퀴즈대회, 사전등록 이벤트, 시민과 함께하는 플래시몹 이벤트 등 시민들을 대상으로 한 참여 이벤트가 개최된다.


◆둘리네 집에 놀러오세요! 둘리뮤지엄 '5월 가정의 달 기념 특별행사'

도봉구립 둘리뮤지엄에서는 오는 5일부터 8일까지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뮤지엄 내·외부에서 다양한 오감체험형 행사를 진행한다.

뮤지엄동 2층 김파마의 집에서는 안중걸 작가의 '라이브 드로잉쇼'가 펼쳐진다. 즉석에서 뮤지엄동을 방문한 관람객들을 캐리커쳐로 그려 작품을 완성하는 드로잉 퍼포먼스로 진행된다. 지하 상영관는 환상의 버블쇼공연이 열리며 이야기극장과 보물찾기 프로그램도 마련됐다. 도서관동에서는 그림책 퍼즐맞추기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둘리뮤지엄 외부에서는 '가족사진 포토존'과 '둘리 뱃지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형 부스가 마련된다. '둘리 뱃지 만들기'부스는 어린이들이 직접 둘리 캐릭터 뱃지를 완성하고 연락처를 기재해 기념품 겸 미아방지 명찰로 활용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둘리와 친구들의 모습으로 꾸며주는 '페이스페인팅' 부스, 둘리와 친구들의 캐릭터를 통해 프로타주 기법을 체험하고 그림을 완성하는 '프로타주 둘리체험' 부스 등도 운영된다.그레뱅 뮤지엄은 오는 5일부터 8일까지 세 가지 이벤트가 열리는 '그레뱅 패밀리 위크(Grevin Family Week)'를 진행한다.국립현대미술관 과천관에서는 오는 5일 미술관 안 밖에서 '하루 종일 드로잉'을 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한국만화박물관은 오는 5일 '헬로카봇', '터닝메카드' 등 경품을 걸고 '만화 골든벨' 이벤트를 진행한다.둘리뮤지엄에서는 오는 5일부터 8일까지 내·외부에서 다양한 오감체험형 행사를 진행한다.

[ⓒ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