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일 모닝브리핑] 與 원내지도부 선출…새누리호의 방향은? 外
편집부
news@bujadongne.com | 2016-05-04 06:00:52
△ 옥시 제품 진열되어 있는 마트
(서울=포커스뉴스) "세계 평화를 위해 어떤 일을 할 수 있나."라는 질문에 테레사 수녀는 "집에 돌아가 가족을 사랑해주세요"라고 답합니다. 모든 사랑의 시작은 가족을 사랑하는 것에서부터라고 할 수 있겠지요. 내일인 5일 어린이날부터 8일 어버이날까지 나흘 간의 달콤한 휴일이 시작됩니다. 이 시간동안 가족과 함께하며 평소에 하지 못했던 이야기꽃 피우시는 건 어떨까요. 연휴를 앞둔 수요일의 모닝브리핑 시작합니다.
◆與, 새로운 원내지도부 선출…새누리호의 방향은?
20대 국회를 준비하는 새누리당의 원내 지도부 경선이 1차 투표만에 결정됐습니다. 당선자총회 투표 결과 정진석 당선인이 신임 원내대표로, 러닝메이트인 김광림 의원이 정책위의장을 맡게 됐는데요. '정진석-김광림' 콤비가 확정됨에 따라 향후 청와대 및 야당과의 관계에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 ☞ 與 신임 원내대표 정진석, 향후 당청 & 야당 관계 어떻게? - 기사 바로가기)
( ☞ 與 새 원내지도부 정진석·김광림…"朴 정부 마무리 투수, 정권 창출 선발투수"(종합) - 기사 바로가기)
( ☞ 새누리 차기 정책위의장 당선…김광림은 누구? - 기사 바로가기)
( ☞ 정진석-박지원 '28년' 인연…20대 국회 여야 '허니문' 가능할까 - 기사 바로가기)
◆'가습기 살균제 사망 사건'…이어지는 논란들
'가습기 살균제 사망 사건'이 연일 논란입니다. 불난데 부채질 한 대형마트들의 '옥시' 제품 판촉행사가 논란이었는데요. 이에 홈플러스는 그 판촉행사를 중단했고, 롯데마트는 '옥시' 제품의 재고소진 시 신규 발주를 중단하겠다고 했습니다.. 그리고 어제 기자회견을 가지고 피해 보상에 100억을 출연하겠다고 밝혔던 옥시 측은 이 인도적 기금과는 별개로 피해자들에게 보상하겠다는 입장을 다시 밝혔습니다.
( ☞ 롯데마트 ‘옥시’ 안 판다…홈플러스도 판촉행사 중단 - 기사 바로가기)
( ☞ 옥시 "가습기살균제 피해자에 기존 출연금 100억원 외 추가보상" - 기사 바로가기)
◆굴리면 굴릴수록 커지는 '정운호 게이트'
정운호 네이처리퍼블릭 대표와 그의 원정도박 혐의 변호를 맡은 최모 변호사의 수임료 공방으로 시작한 사건이 눈덩이처럼 불어나고 있습니다. 유리한 판결을 위해 최 변호사가 재판을 맡은 판사에게 로비를 벌였고, 나아가 검찰에까지 그 범위가 넓혀졌다고 알려졌는데요. 검찰은 3일 네이처리퍼블릭 본사 압수수색을 시작으로 정 대표의 법조계 전방위 로비 의혹에 대한 집중 수사에 나선다고 밝혔습니다.
( ☞ 檢, 네이처리퍼블릭 압수수색·면세점 입점 브로커 체포 '본격 수사' - 기사 바로가기)
◆상반신 사체 추가 발견…수사 '급물살'
지난 1일 안산에서 하반신 사체가 발견됐습니다. 이에 추가 수색을 벌이던 경찰이 인근 대부도 방조제에서 상반신 사체가 담긴 마대자루를 발견했다고 하는데요. 경찰은 두 사체가 동일인일 것으로 추정하고 신원 확인과 함께 용의자를 추적 수사할 계획을 밝혔습니다.
( ☞ 안산 '상반신 사체' 발견…"하반신 사체 담긴 마대자루와 동일" - 기사 바로가기)
◆조양호 평창동계올림픽 조직위원장 사퇴…이희범 내정
2018 평창동계올림픽을 준비하던 조양호 한진그룹 회장이 조직위원장직을 사퇴한다고 밝혔습니다. 조 위원장은 한진해운의 자율협약 신청 등 긴급한 그룹 내 현안을 수습하고자 사의를 표명한다고 했는데요. 그 후임으로 이희범 전 산업자원부 장관이 내정됐습니다. 2년 남은 평창동계올림픽의 성공 개최를 위한 준비에 큰 지장이 없었으면 합니다.
( ☞ 조양호 한진그룹 회장, 2018 평창동계올림픽 조직위원장직 전격 사퇴 - 기사 바로가기)
( ☞ 이희범 전 산자부장관, 평창올림픽조직위원장 내정 - 기사 바로가기)
◆영국 학부모 "아이들은 아이들로"
영국의 학부모들이 자녀를 학교에 보내지 않는 캠패인을 벌이고 있습니다. 변화된 초등 시험 규정이 이전보다 훨씬 엄격하고 어려워 아이들의 발단 단계에 적합하지 않다는 것이 그 이유입니다. 아이들은 아이다울 때 가장 아름다운 법입니다.
( ☞ 4만 영국 학부모, 자녀 학교 파업 "과잉 시험…아이들은 아이들로" - 기사 바로가기)
◆부모님의 은혜에 보답하는 스타들
4일 연휴의 첫 날은 어린이날이지만 그 마지막 날은 어버이날입니다. 부모는 열 자식을 키울 수 있어도 열 자식은 한 부모의 은혜를 갚지 못한다고 하는데요. 조금이나마 그 은혜를 갚고자 효를 실천한 스타들을 포커스뉴스에서 정리했습니다.
( ☞ 수지‧혜리‧태연‧원빈‧박신혜, 연예계 대표 효자‧효녀★ - 기사 바로가기)3일 오전 서울 시내 한 마트에 옥시레킷벤키저 제품들이 진열되어 있다. 지난 2일 아타울라시드 사프달 옥시 대표가 가습기살균제 사건 관련 사과 했지만 피해자 가족과 단체들은 옥시의 사과를 거부하며 1인 시위, 고발장 접수 등 거세게 반발했다. 2016.05.03 오장환 기자 정운호 네이처리퍼블릭 대표의 전방위 구명로비 의혹과 관련해 검찰이 본사 등을 압수수색하고 있는 3일 오후 서울 강남구 네이처리퍼블릭 본사에서 직원들이 출입문을 신문, 플래카드 등으로 막고 있다. 2016.05.03 조종원 기자 상반신 사체가 담겨 있던 마대자루. 9일 오후 강원 춘천의암빙상장에서 제2회 2018 평창 패럴림픽 데이에 참석한 조양호 평창동계올림픽 조직위원장이 환영사를 하고 있다. 2016.03.09 김인철 기자 획일화 된 교육체제와 사회를 비판한 영국 록 밴드 핑크 플로이드의 곡 'Another Brick In The Wall' 뮤직비디오의 한 장면. 아이들이 모두 똑같은 얼굴의 가면을 쓰고 있다. 영국 학부모들이 교육부의 공교육 개혁으로 보다 엄격하게 변화된 초등 시험 규정이 학교를 '시험이 지배하는 곳'으로 만들 것이라며 아이들을 학교에 보내지 않으며 파업하고 있다.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혜리, 태연, 수지, 원빈, 박신혜(좌측부터 시계방향) 등 인기 스타들의 남다른 효심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사진출처=포커스뉴스DB
[ⓒ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