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스카이라이프, 강원도 인제 하추리 마을 봉사활동

벼농사 일손돕기, UHD TV 기증과 안테나 설치 등

이채봉 기자

ldongwon13@hanmail.net | 2016-04-18 18:08:40

△ KT스카이라이프 사랑의 봉사단이 강원도 인제 하추리 마을주민들과 기념촬영하고 있다.

[부자동네타임즈 이채봉 기자] KT스카이라이프는 지난 15일 임직원 40여 명이 강원도 인제군 인제읍 하추리 마을을 방문해 봉사활동을 펼쳤다.

KT스카이라이프는 이날 일손이 부족한 농가를 찾아 벼농사를 위한 모판 만들기, 거름 뿌리기 등의 활동을 했다. 또 마을 주민이 초고화질 방송을 불편함 없이 시청하도록 경로당에 초고화질(UHD) TV를 무료 기증하고 사랑의 안테나도 설치했다. 이 밖에도 모든 가구를 방문해 무료로 방송 수신 상태를 점검하는 한편, 문화생활이 부족한 마을 주민을 위해 임직원이 함께 참여하는 노래자랑·마을잔치 행사를 열어 식사와 경품 등을 제공했다.

이 마을은 고랭지 채소와 토종 잡곡 등을 주로 생산하는 농업 중심 산촌마을이다. 지난 2006년 홍수 피해를 입어 전체 60여 가구 대부분이 전파되거나 반파됐다.

김윤수 KT스카이라이프 부사장은 “하추리 마을은 대표적인 국내 난시청 지역 가운데 한 곳”이라며 “마을 주민들이 방송 시청에 불편함을 느끼지 않도록 지속해서 방문해 서비스 품질을 높이고 위성방송의 공적 책임을 수행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