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앤탐스 태국, '지리산 딸기' 메뉴 인기
현지로 직접 공수…3월 매출 상승<br />
이달 말까지 한정 판매
편집부
news@bujadongne.com | 2016-04-15 18:05:07
(서울=포커스뉴스) 커피브랜드 탐앤탐스는 태국 내 탐앤탐스 매장에서 판매하고 있는 '스트로베리 레볼루션' 6종이 인기를 끌고 있다고 15일 밝혔다.
메뉴에 사용되는 딸기는 지리산국립공원 청정지역에서 재배한 설향 딸기로 직접 태국 현지로 공수해 이달 말까지 판매될 예정이다.
아열대 기후인 태국에서는 딸기 재배가 쉽지 않아 해당 메뉴에 대한 반응이 더욱 뜨것운 것으로 보인다. '스트로베리 레볼루션' 인기에 힘입어 지난 3월 한 달에만 탐앤탐스 태국 전 매장의 매출이 평균 10% 이상 상승하기도 했다.
당사는 태국 방콕에 2012년 진출해 현재 28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탐앤탐스 태국 김지용 법인장은 "딸기 생산 농장에서 태국까지 단 이틀이면 배송이 가능해 우리 딸기의 우수한 품질을 그대로 전하고 있다"며 "현재 2탄으로 한국산 홍시를 준비하고 있으며 계속해서 우리 농산물을 활용한 다양한 메뉴를 개발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당사의 김도균 대표는 "최근 농림축산식품부에서는 탐앤탐스 태국의 딸기 메뉴 론칭 덕분에 전년 대비 태국 내 한국 딸기 수출이 40% 이상 상승했다고 발표했다"며 "탐앤탐스는 앞으로도 우리 농산물을 포함한 케이푸드(K-Food)로 국위선양에 기여하겠다"고 전했다.태국 내 탐앤탐스를 방문한 현지인들이 '스트로베리 레볼루션'을 주문한 후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