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커스 4·13-당선人> 경기 평택을 새누리당 유의동

19대 이어 두번째 금뱃지 획득

편집부

news@bujadongne.com | 2016-04-14 01:44:32

△ 새누리당 유의동 원내대변인

(서울=포커스뉴스) 이번 20대 총선에서 경기 평택을에 출마해 당선된 유의동 새누리당 의원. 유 의원은 이번 총선에서 얻은 값진 승리로 19대에 이어 연속으로 금뱃지를 획득했다.

1971년 경기 평택에서 출생한 유의동 의원은 성동초, 한광중, 한광고를 거쳐 한국외국어대학교 태국어과를 졸업했다. 이후 미국으로 유학을 떠나 캘리포니아 주립대학교 (UC San Diego)에서 태평양지역 국제관계 석사 학위를 땄다.

유 의원은 지난 이한동 전 의원(전 국무초리) 비서로 정계에 발을 들인 뒤 지난 2014년 박근혜 대통령 후보의 중앙선거대책위원회 공보단 자료분석 팀장, 류지영 의원 보좌관 등 다수의 직책을 역임하며 정치권에 자신의 존재감을 알렸다.

지난 2014년 7·30 재보궐 선거를 통해 처음으로 국회에 발을 들인 유의동 의원은 새누리당 원내대변인, 국회 정무위원회 위원, 국회 운영위원회 위원 등 19대 국회에서 다수의 주요 역할을 역임했다.

아울러 한국에어로빅 체조연맹이사, 민주평통자문회의 자문위원, 평택발전소 연구소장 등 다양한 분야의 경험을 바탕으로 활동 범위를 넓혀왔다.

◆주요 프로필
△1971년 경기 평택 출생 △성동초, 한광중, 한광고, 한국외대 태국어과 졸업. 캘리포니아 주립대학교 (UC San Diego) 태평양지역 국제관계학 석사 △제 18대 새누리당 박근혜 대통령후보 중앙선거대책위원회 공보단 자료분석팀 팀장, 한국에어로빅 체조연맹 이사, 민주평통자문회의 자문위원, 평택발전소 연구소장, 제19대 국회의원, 국회 정무위원회 위원, 국회 운영위원회 위원, 새누리당 원내대변인(서울=포커스뉴스) 새누리당 유의동 원내대변인이 4일 서울 여의도 국회 정론관에서 현안 브리핑을 하고 있다. 2015.08.14 박동욱 기자

[ⓒ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