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커스 4·13-당선人> 전북 정읍‧고창 국민의당 유성엽

"정읍 시민에 큰 자부심 안겨드릴 것"

편집부

news@bujadongne.com | 2016-04-14 00:56:50

△ 유성엽 새정치민주연합

(서울=포커스뉴스) 전북 정읍‧고창에서 당선된 유성엽 국민의당 의원이 내리 3선을 하게 됐다.

1960년 정읍에서 출생한 그는 정읍 산청초, 전주신흥중, 전주고를 거쳐 서울대 외교학과를 졸업했다.

전북도청에서 문화관광국장, 환경보건국장과 경제통상국장을 지낸 유 의원은 2002년 민선3기로 정읍시장을 역임했다.

그는 지난 18‧19대 총선에서는 무소속으로 출마했고 국회에서는 농림수산품식품위원회, 교육과학기술위원회, 윤리특별위원회, 미래창조과학방송통신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했다.

현재는 국민의당 창당발기인 참여해 경제재도약추진위원회 위원장과 원내수석부대표를 맡고 있다.

유 의원은 "그 동안 보내주신 시민들의 성원에 감사드리며 보다 힘차게 전진할 것"이라며 "전북 중심의 정권교체와 대한민국 경제회생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또 "대한민국의 경제문제를 해결하고 정읍 시민에게 큰 자부심을 안겨드릴 것"이라고 강조했다.


◆주요 프로필
△1960년 전북 정읍 출생 △정읍 산성초, 신흥중, 전주고, 서울대 외교학과 졸업 △국민의당 창당발기인·경제재도약추진위원회위원장·원내수석부대표, 국회 농림수산품식품위원회·교육과학기술위원회·윤리특별위원회·미래창조과학방송통신위원회 위원, 전북도청 문화관광국장·환경보건국장·경제통상국장, 18·19·20대 국회의원.유성엽 의원.박동욱 기자

[ⓒ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