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일 이브닝브리핑] 총선 D-1…여야의 결정적 장면 10 外
편집부
news@bujadongne.com | 2016-04-12 17:14:43
△ 세월호 이준석 선장, 무기형 확정
(서울=포커스뉴스) A4용지 한 장은 5g. 투표용지는 1.8g입니다. 정당 투표용지도 3.5g 정도입니다. 종이 한 장은 더할 나위 없이 가볍지만 그 안에 담긴 미래의 무게는 가늠이 안 됩니다. 우리의 한 표가 없다면 정치인들이 누구를 무서워하고 누구를 위해 일할까요? 투표 꼭 하시기 바랍니다. 국민의 힘을 보여주십시오. 화요일 이브닝브리핑입니다.
◆'진실한 사람' 발언부터 문재인의 광주행까지
드디어 내일입니다. 4.13 총선이 하루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여야 3당은 막판 표심 다지기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는데요. <포커스뉴스>가 이번 총선의 결정적 장면 10가지를 선정했습니다. 지난해 11월 박근혜 대통령의 '진실한 사람' 발언부터 최근 야당의 시끌벅적했던 단일화 사태까지, 숨가쁘게 달려온 여야의 결정적인 장면들을 톺아보시죠.
(☞ 4·13 총선 D-1…여·야 '명운' 갈랐던 결정적 장면 #1~10 - 기사 바로가기)
(☞ 4·13총선 D-1…與 결정적 장면 5 - 기사 바로가기)
(☞ 4·13총선 D-1…野 결정적 장면 5 - 기사 바로가기)
◆법원, 아동보호 관련 예규 개정…7월 1일 본격 도입
법원이 아동학대 등으로 피해를 입은 아동을 보호하기 위해 '집행감독사건'을 도입하기로 했습니다. 피해아동의 건강·심리상태 점검을 가정법원의 보호명령·처분 단계에서야 가능했던 것을 아동보호처분 집행과정 전반에서 가능케 해 피해아동을 상시적으로 보호하겠다는 취지입니다. 바뀐 내용 자세히 전합니다.
(☞ 아동보호 집행감독사건 도입…"피해아동 상시 보호" - 기사 바로가기)
◆5대계열사 부채, 39개 주채무계열사 전체의 43%
삼성그룹이 금융기관에 가장 많은 빚을 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지난해말 기준 5대그룹 중 삼성(2위→1위)과 현대자동차(1위→2위)가 서로 순위를 바꿨고, 이어 SK계열, 현대중공업계열, LG계열이 자리했습니다.
(☞ 삼성, 작년 금융사 빚 '최고'…현대차·SK·현대중공업·LG 順 - 기사 바로가기)
◆라스칼로프, 롯데월드타워 정상 '몰래영상' 공개
지난 달, 완공도 안 된 롯데월드타워의 꼭대기에 몰래 올라가 '인증'을 하고 내려온 비탈리 라스칼로프가 당시 영상까지 공개했습니다. 오르기 앞서 낮에 보안을 확인하고, 100층이 넘는 곳까지 아무 보호장비와 제지 없이 꼭대기까지 오르는 모습에서 손에 땀이 고일 지경입니다.
(☞ 롯데월드타워 사냥꾼, 어떻게 올라갔나?…전날 보안장치 확인까지 - 기사 바로가기)
◆IS로부터 모집된 대원 향후 테러 '조직자'로 변모
브뤼셀 테러 조직이 애초 파리 2차 공격을 계획했다는 사실이 드러나면서 앞으로 IS가 유럽 어디서든 테러를 벌일 수 있다는 공포가 확산되고 있습니다. 뉴욕타임스는 현재 다수 유럽국가에서 테러조직이 활동하고 있으며 IS의 다음 표적은 영국, 독일, 이탈리아 등이 될 가능성이 크다고 집중 보도했습니다.
(☞ 파리·브뤼셀 다음은…"유럽 어디도 안전하지 않다" - 기사 바로가기)
◆"90분이 남아 있다"…더욱 흥미진진해진 2차전
내일 새벽, 챔피언스리그 8강 2차전이 열립니다. 레알 마드리드의 역전 4강행이냐 볼프스부르크의 사상 첫 4강 진출이냐가 최고 관건입니다. 맨체스터시티와 파리 생제르망의 경우 1차전 2-2 무승부를 기록한 상황. 원정서 2골을 넣고 홈으로 돌아온 맨시티가 다소 유리해 보이지만 4강행을 장담할 수는 없는데요. 더욱 쫄깃해진 2차전, 미리 분석해 봤습니다.
(☞ 맨체스터시티 대 파리 생제르망, 부상·징계 등 결장선수 대체가 관건 - 기사 바로가기)
(☞ 레알 마드리드, 볼프스부르크에 2골차 열세 극복 가능할까 - 기사 바로가기)
◆투표하고 영화 보러 갈래요?
내일은 제20대 국회의원선거가 열리는 날이죠. 임시공휴일이기도 합니다.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 투표한 뒤 가족, 연인, 친구 혹은 혼자 극장을 찾는 것도 좋을 것 같은데요. 이날 개봉하는 각기 다른 매력을 가진 세 편의 영화가 관객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 [영화뷰] 투표하고 극장 가자…같은 날 개봉작 '시간이탈자·해어화·4등' - 기사 바로가기)대법원 대법정. 양지웅 기자 서울 서초구 서초대로 삼성전자 사옥에 직원이 출근하고 있다. 오장환 기자 라스칼로프가 제2롯데월드타워에 올라가는 과정이 순서대로 유튜브 영상에 담겨 있다.브뤼셀 테러 다음 날인 지난달 23일 벨기에 경찰이 벨기에 브뤼셀 미디역으로 들어가는 시민들을 지켜보고 있다 (Photo by Carl Court/Getty Images)2016.04.11 ⓒ게티이미지/이매진스 볼프스부르크 선수들이 4월7일 오전(한국시간) 독일 볼프스부르크 VfL 볼프스부르크 아레나에서 열린 레알 마드리드와의 2015-2016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8강 1차전 홈경기에서 페널티킥으로 득점을 올린 리카르도 로드리게스를 축하하고 있다. ⓒ게티이미지/이매진스왼쪽부터 '해어화', '시간이탈자', '4등'.
[ⓒ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