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보안평가상호인정협정(CCRA), 정기총회 서울 개최

세계 17개 회원국이 참여하여 CC인증 제도발전 및 기술협력 논의

편집부

news@bujadongne.com | 2016-04-03 12:10:19

△ 정기.jpg

(서울=포커스뉴스) 미래창조과학부는 4일부터 7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CCRA(IT 보안제품의 평가결과를 국가 간 인정하기 위한 협정) 인증서 발행국(17개국) 50명 등이 참석한 가운데 상반기 정기총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CCRA 상반기 정기총회에는 각국의 CC평가인증 기술을 공유하고, 각국 인증기관 정기심사, CC인증 제도발전 및 협력방안 등을 논의할 예정이다.

우리나라는 2006년 CCRA에 가입하고 인증서 발행국 지위를 획득했으며, 특히 국내 인증기관으로서 이번 총회 행사를 주관하고 있는 국가보안기술연구소는 CC기술위원회에서도 주도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CCRA와 동시 개최하는 CC사용자포럼(CCUF)에서는 인증기관, 평가기관, 업계, 학계 등 150여명 전문가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상호 기술협력 등을 논의하고, CCRA와 공동 워크숍을 통하여 현장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할 예정이다.

CCRA 상반기 정기총회에 참석한 송정수 미래부 정보보호정책관은 “이번 CCRA 정기총회 개최를 통해 우리나라 정보보호제품의 국제경쟁력 강화방안을 모색하고 글로벌 협력 활동을 지속하겠다”고 밝혔다.CCRA 정기총회 주요일정.

[ⓒ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