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저트에도 '웰빙 바람'…가렛팝콘·오가다 제품 인기
기름 없이 튀겨 만드는수제 팝콘 '가렛팝콘'<br />
오가다, 전통 원재료 사용한 현대적인 차(茶)<br />
두유와 국산 쌀가루로 만든 롤케이크 주목
편집부
news@bujadongne.com | 2016-04-01 11:15:03
(서울=포커스뉴스) 최근 몇 년 동안 이어지고 있는 '건강 트렌드'는 우리의 식생활을 바꾸고 있다.
기능성 음료나 건강한 식재료를 사용한 음식을 찾는 사람들이 증가한 것. 웰빙을 지향하는 트렌드가 지속되면서 디저트에도 이런 움직임이 확산되고 있는 추세다.
최근에는 디저트 특유의 단맛을 살리면서도 몸에 좋은 메뉴들이 늘고 있어 주목을 받고 있다. 방부제나 인공 조미료를 사용하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 기름 없이 튀겨 만드는 팝콘
흔히 팝콘은 합성첨가물이나 버터 등이 많이 함유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수제 팝콘 '가렛팝콘'은 유전자변형이 없는 옥수수 커널을 기름 없이 튀겨내는 것으로 유명하다. 기름이나 지방을 사용하지 않고 뜨거운 열기로만 튀겨낸다. 오픈 키친으로 조리 과정을 고객이 직접 볼 수 있는 것도 다른 곳과 차별화된 점이다.
◆ 두유와 국산 쌀가루로 만든 롤케이크
빵 부분은 밀가루를, 반죽은 물을 이용하는 게 일반적인 롤케이크 조리법이다. 일본식 롤케이크 전문점 '하라롤'은 밀가루와 물 대신 쌀가루와 두유를 사용한다. 또한 설탕을 넣지 않고 천연 벌꿀을 사용해 단맛을 낸다. 최근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디저트로 자리잡고 있다.
◆ 전통 원재료를 현대적인 스타일로 만든 차(茶)
커피를 대체할 만한 건강한 음료를 찾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카페 '오가다'는 음양오행의 콘셉트에 맞춰 다섯 가지 차를 중심으로 만든 메뉴를 판매한다. 인삼, 생강, 대추 등 건강에 도움이 되는 한국의 전통 원재료들을 활용한 게 특징이다. 올드한 느낌의 한방차를 현대적인 색을 입힌 것도 인기를 끌게 된 이유다.
특히 다이어트를 하고 있으면서 디저트를 포기할 수 없는 사람들이 있다면 건강을 강조한 디저트에 주목해볼 만하다.가렛팝콘샵의 비유전자변형 옥수수 커널과 기름없이 튀겨낸 팝콘
[ⓒ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