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원 아이비, 내달 30일부터 '역사과학캠프' 연다
초등학교 전 학년 대상 참여 가능 <br />
5월1일까지 교원연수원서 열려
편집부
news@bujadongne.com | 2016-03-29 10:40:34
(서울=포커스뉴스)교원그룹의 체험학습 프로그램 교원 아이비가 과학의 달 4월을 맞아 '역사과학캠프-장영실편'을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캠프는 초등학교 전 학년을 대상으로 하며, 4월 30일부터 5월 1일까지 아산시 도고면에 위치한 교원연수원에서 열린다.
이번 역사과학캠프는 한 가지 과목이 아닌, 과학과 역사를 접목한 체험학습으로, 통합적 사고력을 기르는데 도움이 된다.
프로그램은 현장활동과 사후활동으로 나뉜다. 현장활동은 전문 강사가 동행하는 과학관 탐방으로 이뤄진다.
먼저 장영실과학관을 방문해 장영실의 발명품을 중심으로 그의 업적을 살펴보고, 4D영상관과 작은세상·큰세상·이상한세상 체험존 등에서 다양한 활동을 하며 현대과학을 이해하는 시간을 갖는다.
이어 기후변화체험관, 생태곤충원, 홍대용과학관을 둘러보며 책으로만 접했던 과학을 직접 체험하게 된다.
사후활동은 현장활동과 관련된 역사 강의를 중심으로 이뤄진다. 조선시대 과학자 장영실을 통해 역사 속 과학, 실학과 실학자 등에 대한 내용을 깊이 있게 다룬다.
이번 역사과학캠프는 총 120명을 모집하며, 참가비는 1인당 25만원이다. 교원 빨간펜과 구몬학습 회원에게는 2만원을 할인한다. 참가신청 등 자세한 내용은 교원 아이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교원 아이비는 전문 강사가 모든 일정에 참여하며, 안전하고 효과적으로 체험학습을 할 수 있도록 청소년활동배상책임 보험을 필수로 가입하고 있다.교원그룹의 체험학습 프로그램 교원 아이비가 과학의 달 4월을 맞아 '역사과학캠프-장영실편'을 실시한다.2016.03.29.
[ⓒ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