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일 모닝브리핑] 이준석, 검찰진술 번복 "퇴선 지시했다"…유가족 울분 外
편집부
news@bujadongne.com | 2016-03-29 06:00:31
△ 청문회 빠져나가는 이준석 선장
(서울=포커스뉴스) 요즘 한 시대를 풍미했다가 사라진 가수의 노래를 다시 들어보는 TV 프로그램이 인기죠. 한 번쯤 들어봤던 노래도 있지만 어떤 노래는 몇 년 만에 들어도 싸해집니다. 추억은 이토록 시간의 풍파에도 자리를 지키며 우리를 자극합니다. 사람도 마찬가지죠. 누군가의 기억 속에서 나는 어떤 사람일까 생각하며 행동한다면 스스로에게 부끄러운 감정은 덜 생기지 않을까요. 29일 모닝브리핑입니다.
◆이준석, 검찰진술 번복 "퇴선 지시했다"…유가족 울분
이준석 선장이 세월호 참사 당시 승객들에 대한 퇴선지시를 내렸다고 말을 바꿨습니다. 더욱이 진술을 번복한 이유를 "반성하는 뜻"이라고 밝혀 유가족들을 분노케 했습니다. 세월호참사 특별조사위원회 2차 청문회 현장을 취재했습니다.
(☞ '세월호 2차 청문회'첫 날…침몰 원인·선원조치 규명 - 기사 바로가기)
◆朴 대통령, 워싱턴 핵안보정상회의서 북핵 외교
북한 김정은의 핵·미사일 추가도발 위협이 계속되는 가운데 박근혜 대통령이 핵안보정상회의 참석차 워싱턴으로 출국합니다. 이번 회의를 계기로 북핵을 논의하는 한‧미‧일, 한‧일, 한‧중 정상회담 등이 성사될지 주목됩니다.
(☞ 박 대통령, 핵안보회의 참석차 訪美…韓日정상회담 여부 주목 - 기사 바로가기)
◆법조계 "패터슨 측, 유리한 증언 확보 노력할 것"
'이태원 살인사건'의 항소심 재판이 오늘 시작됩니다. 1심에서 징역 20년을 선고받은 패터슨 측이 법원의 판결을 뒤집기 위해 어떤 추가 증인을 신청할지 관심이 모아지는데요. 패터슨 측 오병주 변호사는 여러 인터뷰를 통해 박재오 전 검사를 증인으로 신청할 계획을 표명한 바 있어 그의 출석 여부가 주목됩니다.
(☞ '이태원 살인사건' 항소심 오늘 시작…추가 증인은 누구? - 기사 바로가기)
◆드라마 '화려한 유혹' 촬영하며 가까워져
배우 주상욱과 차예련이 열애설에 공식 입장을 전했습니다. 또 하나의 연예인 커플 탄생입니다. 주상욱의 소속사는 "차예련과 조심스럽게 시작하는 단계"라며 열애를 인정했습니다.
(☞ 주상욱 "차예련과 조심스럽게 시작하는 단계" 열애 인정 - 기사 바로가기)
◆후반 35분 박용우 퇴장 불구 무실점으로 경기 마쳐
한국 축구대표팀에 연일 승전보가 울렸습니다. 올림픽대표팀이 알제리와의 평가전에서 3-0으로 승리했는데요. 이로써 한국은 지난 25일에 있었던 1차전에 이어 알제리를 상대로 한 평가전에서 2연승을 거뒀습니다.
(☞ 한국, 알제리에 3-0 완승…이창민 선제골·문창진 멀티골 - 기사 바로가기)
◆두산-삼성-NC-SK 감독들 "목표는 우승"
프로야구 10개 구단 감독들은 올시즌 목표를 두고 "우승"과 "5강"을 번갈아 이야기했습니다. 스포츠에서 우승은 궁극 목표이긴 하지만 현실을 직시하는 팀도 있죠. 4월 1일 개막전을 앞둔 프로야구 미디어데이 풍경을 만나 보시죠.
(☞ [KBO 미디어데이]프로야구 개막 앞둔 10개 구단 사령탑들의 '출사표' - 기사 바로가기)
(☞ 상의탈의에서 번지점프·스카이다이빙까지…프로야구 우승공약 '점입가경' - 기사 바로가기)
(☞ [KBO미디어데이]일찌감치 개막전 선발 예고…한화-LG만 비공개 - 기사 바로가기)
◆한 잔이든 두 잔이든 음주운전은 절대 안 돼요
경찰이 음주운전 단속 기준을 현행 혈중 알코올농도 0.05%에서 0.03%로 강화하는 것을 검토 중입니다. 국민들은 이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 리얼미터의 조사를 통해 알아 보았습니다.
(☞ [카드뉴스] 맥주 한 잔도 음주운전…어떻게 생각하세요? - 기사 바로가기)28일 오전 서울시청 다목적홀에서 세월호 참사 특별조사위원회의 제2차 청문회가 열렸다. 이날 청문회에 증인으로 참석한 이준석 선장이 정회 후 청문회장을 빠져나가고 있다. 2016.03.28 양지웅 기자 2014년 핵안보정상회의 기념촬영 장면. 2014.03.25. 아더 존 패터슨. 오장환 기자 주상욱(왼쪽)과 차예련이 열애를 인정했다. 사진은 '화려한 유혹' 현장 스틸컷. 28일 오후 경기 고양종합운동장에서 열린 올림픽축구대표팀 2차 평가전 대한민국과 알제리의 경기에서 한국 이창민이 전반전 선제골을 넣고 동료선수들과 환호하고 있다. 2016.03.28 김인철 기자 28일 오후 서울 용산구 브루스퀘어 삼성카드홀에서 열린 '2016 타이어뱅크 프로야구 미디어데이 & 팬페스트' 행사에 참석한 10개 구단 선수들이 팬들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2016.03.28 양지웅 기자
[ⓒ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