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논, 프리미엄 중급 DSLR 카메라 EOS 80D 출시
올 크로스 45 포인트 AF(자동초점)시스템 등 성능 갖춰
편집부
news@bujadongne.com | 2016-03-28 17:36:15
(서울=포커스뉴스)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이 프리미엄 중급 DSLR 카메라 ‘EOS 80D’의 정식 판매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EOS 80D는 캐논 EOS 두 자릿수 라인업의 최신작으로 올 크로스 45 포인트 AF(자동초점)시스템과 시야율 약 100%의 뷰파인더, 캐논의 독자 기술인 듀얼 픽셀 CMOS AF를 탑재했다. 또 약 2420만 화소의 APS-C 타입 이미지 센서와 영상처리엔진 디직(DIGIC) 6를 장착하고 초당 약 7매의 연속 촬영할 수 있는 기능을 갖춰 고화질로 촬영할 수 있다.
EOS 80D는 '올 크로스 45 포인트 AF' 시스템을 적용해 기존 EOS 70D 대비 19개에서 45개로 늘어난 AF 포인트가 넓은 영역에 배치됐다. 이에 따라 다양한 구도 및 상황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다. 중앙 AF 포인트는 저휘도 한계를 EV-3까지 확대해 보름달이 떠 있는 정도의 어두운 곳에서도 촬영이 가능하다. 아울러 캐논 두 자릿수 모델 최초로 시야율 약 100%의 광학식 뷰파인더를 탑재했다.
EOS 70D에 최초로 탑재됐던 듀얼 픽셀 'CMOS AF'는 EOS 80D에 더욱 업그레이드해 적용됐다. 이에 따라 사용자에게 영상 촬영의 편의성과 즐거움을 더했다. 이번 EOS 80D에서는 익스텐더 장착 시를 포함한 모든 EF·EF-S 렌즈에서 대응이 가능하다. 이 기술은 이전보다 5배나 속도가 빠른것이 특징이다.
안정성도 더욱 향상됐다. 동영상 서보(SERVO) AF 시 한층 빨라진 포커스 스피드를 지원하고 라이브 뷰 촬영 시 최대 초당 약 5연사를 실현하고, 움직이는 피사체를 추적해 연속촬영을 이어갈 수 있다. Full-HD 60p의 촬영 및 MP4 확장자 기록을 지원하고 시간의 흐름을 담을 수 있는 타임랩스 동영상 모드가 탑재됐다.
캐논은 EOS 80D의 출시와 함께 모든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푸짐한 사은품을 증정하는 'EOS 80D 출시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참여방법은 오는 5월 31일까지 EOS 80D를 구입하고 6월 7일까지 캐논코리아 홈페이지에서 정품 등록과 이벤트 응모를 마치면 된다.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이 중급 DSLR 카메라 'EOS 80D'의 정식 판매를 시작함에 따라 관련 이벤트를 진행한다.
[ⓒ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