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태용 올림픽대표팀 감독, 알제리전 명단 발표…해외파 대거 포함, 황희찬은 제외

올림픽대표팀, 25일과 28일에 알제리와 잇달아 평가전 치러

편집부

news@bujadongne.com | 2016-03-14 16:17:55

△ 올림픽 축구대표팀 명단 발표 기자회견

(서울=포커스뉴스) 신태용 한국 올림픽 축구대표팀 감독의 2016년 첫 대표팀 명단을 공개했다.

올림픽대표팀은 오는 25일과 28일에 각각 경기 이천종합운동장과 경기 고양종합운동장에서 알제리를 상대로 잇달아 평가전을 치른다. 'KEB하나은행 초청 올림픽대표팀 친선경기 vs 알제리'라는 이름으로 치르는 이번 평가전은 2016 리우올림픽을 대비해 치르는 올해 첫 경기다.

신태용 감독은 14일 오전 서울 종로구 신문로 축구회관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23명의 대표팀 명단을 발표했다. 리우올림픽 아시아지역 예선을 겸해 열린 2016 아시아축구연맹(AFC) U-23 챔피언십에 출전했던 주축 선수들이 대부분 합류했다. 류승우, 권창훈, 김동준 등이 그들이다. 여기에 당시 대회에는 소속팀의 반대로 합류가 무산됐던 최경록, 박정빈, 박인혁 등이 포함됐다.

이번 올림픽대표팀에는 포항 스틸러스 소속 정원진이 처음으로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이찬동과 홍정운은 오랫만에 대표팀에 복귀했다. 한편 리우올림픽 예선에서 빼어난 활약을 펼친 황희찬(잘츠부르크)은 이번 명단에서 제외됐다. 이에 대해 신 감독은 "최근 컨디션이 좋지 않아 선발하지 않았다"고 전했다. 하지만 "리우올림픽 이전에 보다 일찍 소집하기 위해 구단과 사전에 협의해서 이번에는 선발하지 않았다"고 덧붙여 소속 구단과 올림픽 출전을 위한 사전 교감이 있었음을 시사했다.

◆올림픽대표팀 알제리전(23명)

골키퍼-김동준(성남), 구성윤(콘사도레 삿포로)
수비수-황기욱(연세대), 송주훈(미토 홀리호크), 정승현(울산현대), 홍정운(대구), 박동진(광주), 심상민(FC서울), 구현준(부산 아이파크), 이슬찬(전남 드래곤즈), 김민재(연세대)
미드필더-이찬동(광주), 박용우(서울), 문창진(포항). 최경록(상파울리), 류승우(빌레펠트), 권창훈(수원 삼성), 이창민(제주유나이티드), 정원진(포항), 박정빈(호브로)
공격수-박인혁(FSV프랑크푸르트), 김현(제주), 진성욱(인천)(서울=포커스뉴스) 신태용 올림픽 축구대표팀 감독이 14일 오전 종로구 축구회관에서 올림픽 명단 발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2016.03.14 이승배 기자

[ⓒ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