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일 이브닝브리핑] 정치권 총선 앞두고 공천 '칼바람' 外

편집부

news@bujadongne.com | 2016-03-10 17:22:26

△ [그래픽] 선거_ 더불어민주당 새누리당 국민의당 총선 대선

(서울=포커스뉴스) 기대가 큰 만큼 실망감도 큰 법입니다. 인공지능을 상대로 한 이세돌 9단의 첫 대국 패배는 그런 점에서 우리에게 충격을 주고 있는데요. 일찍이 미국의 SF 작가 아이작 아시모프는 '아이로봇'의 원작소설을 쓰면서 인공지능에 대해 고심했습니다. 이번 경기 결과로 그가 고민했던 미래의 모습이 성큼 다가온 기대와 두려움을 느끼며, 이브닝브리핑 시작합니다.

◆총선 준비 속도내는 정치권


총선을 한달여 앞두고 정치권은 10일 공천을 위한 경선지역과 컷오프 등을 발표했습니다. 새누리당 공천관리위원회는 경선지역 31곳·단수추천지역 4곳을 발표했고, 더불어민주당은 44곳의 공천검토 결과와 2차 컷오프를 발표했습니다.
( ☞ 새누리 31개 경선지역 확정…2차 컷오프 연기- 기사 바로가기)
( ☞ 더민주 공천 칼바람…김종인 '바지사장'→'진짜사장' - 기사 바로가기)

◆끊이지 않는 북한의 도발


유엔 안전보장이사회의 대북 제재에 이어 우리 정부가 독자적 대북 제재를 발표한 가운데, 북한이 동해상으로 미사일을 2발 발사했습니다. 이번에 북한은 동해상으로 비행거리가 500km인 스커드 계열의 단거리 미사일을 발사했습니다.
( ☞ 북한, 동해상으로 단거리 미사일 2발 발사(종합) - 기사 바로가기)
( ☞ 국방부 "북한이 쏜 단거리 미사일, 스커드 계열 추정" - 기사 바로가기)
( ☞ 국방부 "北, 핵무기 소형화 기술 상당 수준 이른 듯" - 기사 바로가기)

◆의문의 일가족 사망


학교에 등교하지 않은 어린이를 찾아 방문한 집에서 일가족 3명이 숨진 채 발견됐습니다. 경찰 관계자에 따르면, 일가족 모두 외상은 없었으며 유서도 발견되지 않아 정확한 사망원인 등을 조사 중이라고 합니다.
( ☞ 평창서 일가족 3명 숨진 채 발견…외상·유서 발견 못해 - 기사 바로가기)

◆잉크젯 프린터에 뚫린 갤럭시S6 '지문인식'



삼성 갤럭시S6의 지문인식 보안시스템이 잉크젯 프린터와 같은 간단한 도구에도 뚫린다는 실험결과가 나왔습니다. 이번 실험은 갤S6와 화웨이의 오너7을 대상으로 했습니다. 두 가지 중 갤S6가 더 뚫기 쉬웠다고 하는데요. 많은 다른 기종들과 비교 실험을 하면 어떻게 될까요.
( ☞ 삼성 갤럭시S6 지문보안, '잉크젯으로 인쇄한 지문에도 뚫려' - 기사 바로가기)

◆스노든 "의도가 불순한 FBI의 요청"


미국 국가안보국(NSA)의 불법 도·감청을 폭로한 에드워드 스노든이 애플과 FBI간의 공방에 입을 열었습니다. 미국 워싱턴DC에서 개최한 민주주의 관련 컨퍼런스에서 비디오 연결을 통해 "FBI의 주장은 정중하게 말하는데, 헛소리(bullshit)다"라고 말했습니다.
( ☞ 에드워드 스노든, FBI-애플 아이폰 공방…"FBI 주장, '헛소리'" - 기사 바로가기)

◆'명언' 정확히 알고 쓰자


목표 한 바를 이룰 수 있도록 힘을 보태어 주는 위인들의 명언, 그 중에 잘못 전해지고 있는 것들도 있습니다. 모토로 삼더라도 정확히 알고 삼아야겠죠? 포커스뉴스에서 잘못 알려진 명언들을 모았습니다.
( ☞ '명언', 잘못 알려진 것도 있습니다 - 기사 바로가기)조숙빈 기자 ⓒ게티이미지/멀티비츠

[ⓒ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