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축제' 앞두고 유명 인사 응원 메세지 이어져

김종인 더민주 대표·이정현 의원 등 대거 참여

편집부

news@bujadongne.com | 2016-02-19 16:04:32

△ 2016-02-19_155430.jpg

(서울=포커스뉴스) 첫 번째 '소상공인의 날(2월26일)'과 '소상공인 주간(2월 22~28일)' 행사를 앞두고 각계각층 유명 인사들의 응원 메시지가 이어지고 있다.

중소기업청과 소상공인연합회,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공동으로 제1회 '소상공인의 날'을 맞아 내수경기 활성화를 위해 '소상공인 주간' 동안 다양한 소상공인업체가 참가하는 '우리동네 소상공인 축제'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를 앞두고 소상공인연합회 최승재 회장과 중소기업청 주영섭 청장,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이일규 이사장, 더불어민주당 김종인 비상대책위원회 대표, 정의당 심상정 상임대표, 새누리당 이현재 의원, 더불어민주당 이원욱 의원, 새누리당 이정현 의원, 더불어민주당 전순옥 의원, 새누리당 정두언 의원, 새누리당 홍지만 의원, 국민의당 유성엽 의원, 새누리당 김명연 의원 등이 응원 메시지를 전달했다.

또 중소기업연구원 김세종 원장과 네이버 김상헌 대표, 중소기업성공을돕는사람들 송기윤 이사장 등 소상공인 관련 유명 인사들이 응원 릴레이에 대거 참여했다.

응원 릴레이 인증샷은 22일 '우리 동네 소상공인 축제' 시작과 함께 네이버의 '우리 동네 소상공인 축제' 페이지에 노출되며, 이미지와 함께 동영상도 함께 공개될 예정이다.

영상 속에는 유명 인사들이 전국에 있는 소상공인들을 응원하는 장면이 담겨있다. 응원릴레이에는 명사뿐 아니라 일반 국민들도 참여토록 할 예정이다.

한편, '소상공인의 날'은 소상공인에 대한 인식 제고와 소상공인의 사회적·경제적 지위 향상, 지역주민과의 관계 증진 등을 위해 지난해 5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에 따라 제정된 법적기념일이다. 대통령령에 따라 매년 2월26일로 지정됐다.왼쪽 상단부터 중소기업청 주영섭 청장, 소상공인연합회 최승재 회장, 소상공인시장진흥공 이일규 이사장,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 더불어민주당 김종인 위원장, 정의당 심상정 대표, 중소기업진흥공단 임채윤 이사장, 네이버 김상헌 대표, 중소기업성공을돕는사람들 송기윤 이사장.

[ⓒ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