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 대통령, 사립대총장 간담회…자율적 대학 구조개혁 논의
국회에 대학구조개혁법 조속한 처리 촉구 전망
박윤수 기자
soopy82@hanmail.net | 2016-02-04 08:02:58
[부자동네타임즈 박윤수 기자] 박근혜 대통령이 4일 오후 청와대에서 사립대학 총장들과 간담회를 열고 대학구조개혁을 당부할 예정이다 .
박 대통령과 대학 총장들의 만남은 2014년 2월 전국대학총장 간담회, 2015년 12월 여대총장 간담회에 이어 세번째다. 이번 간담회에는 수도권 지역의 12개 대학 총장들과 지방의 6개 대학 총장들이 초대됐다.
박 대통령은 1월 8일 교육계 신년교례회에서 "교육 분야의 개혁은 장기적 안목으로 인내심을 갖고 끊임없이 정비하고 개선해나가지 않으면 안 되는 어려운 과업들"이라며 "그런 만큼 2016년 새해에도 정부는 그동안 추진해온 교육개혁 과제들이 현장에 뿌리내리도록 온 국민과 함께 노력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교육환경의 비정상을 정상화시키는 것도 매우 중요한 과제"라며 "대학의 자율적 구조개혁, 학교 내 안전강화, 교원의 전문성과 권위 신장, 취약계층 교육 지원 등 그 동안 부족했던 부분을 보완하는 데에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박 대통령이 현재 국회에 계류 중인 대학구조개혁법의 조속한 처리를 어느 정도 강도로 촉구할 지도 관심거리다.박근혜 대통령은 1월 8일 교육계 신년교례회에서 "대학의 자율적 구조개혁, 학교 내 안전강화, 교원의 전문성과 권위 신장, 취약계층 교육 지원 등 그 동안 부족했던 부분을 보완하는 데에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