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일 이브닝브리핑] '백골상태' 여중생 시신 발견, 용의자는 '목사 아버지' 外
편집부
news@bujadongne.com | 2016-02-03 17:05:11
(서울=포커스뉴스) 부천 초등생 토막살인 사건의 충격이 가시기도 전에 인면수심의 사건이 또 발생했습니다. 자신의 딸을 사망에 이르게 만들고 1년 동안 집에 방치한 사건인데요. 딸의 아버지는 목사로 다수의 사람에게 매일 사랑을 베풀라고 주장했을 것입니다. 그가 말하던 사랑이 무엇인지는 모르겠으나, 이런 사랑이 왜 자신의 딸에게는 전해지지 않았는지 안타까운 마음뿐입니다. 수요일 이브닝 브리핑 시작합니다.
◆ 북한, 장거리 미사일 발사 예고… 정부·정치권 '즉각반발'
북한의 장거리 미사일 발사 예고와 관련해 정부는 물론 여야 모두 강력히 경고했습니다. 청와대는 "북한이 장거리 미사일 발사 강행시 국제사회로부터 혹독한 대가를 치르게 될 것을 엄중히 경고한다"고 밝혔고, 새누리당은 ""국제사회에 대한 정면 도전", 더불어민주당은 "로켓 발사 계획을 즉각 중단하라"고 촉구했습니다.
(☞ 정부 "北 미사일 발사 강행시 혹독한 대가 치를 것"- 기사 바로가기)
(☞ 새누리 "北 미사일 발사…국제사회 정면 도전"- 기사 바로가기)
(☞ 더민주 "北 장거리 로켓 발사 계획 중단하라"- 기사 바로가기)
◆ 일본, 북한 미사일 발사 시 파괴조치
일본이 북한의 위성발사 계획을 장거리 탄도 미사일 발사로 규정하고 공식 대응에 나섰습니다. 일본 방위상은 일본 영공이나 공해 상에 도달할 경우 이를 요격하도록 하는 '파괴조치 명령'을 내렸다고 일본 아사히신문 등 일본 언론이 전했습니다.
(☞ 일본 방위상 "북 미사일 발사 대비, 파괴조치 명령 발령"- 기사 바로가기)
◆ 정의화 국회의장, 4일 국회 본회의 개최
정의화 국회의장이 4일 국회 본회의를 열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기업활력제고특별법(원샷법)를 두고 여당이 야당에 대해 사과를 요구하는 것에 대해서는 "야당이 협조를 해서 법제사법위를 통과한 것 자체가 사과로 볼 수 있다고 본다"고 말했습니다.
(☞정의화 "내일 본회의 열것"…與 사과요구 무의미 - 기사 바로가기)
◆ 백골상태 여중생 시신 발견, 유력한 용의자는 아버지
경기 부천에서 백골상태의 여중생 시신이 발견됐습니다. 경찰은 여중생의 아버지를 용의자로 보고 수사를 하고 있습니다. 경찰은 용의자는 자신의 딸을 사망케 이르고 1년 정도 시신을 집안에 방치한 혐의를 받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 1년 방치 '백골상태' 여중생 시신…용의자 '목사 아버지'(2보)- 기사 바로가기)
(☞ ‘부천 여중생 시신 발견’ 동네 주민들…“전혀 몰랐다” - 기사 바로가기)
◆ 정부, 승용차 개소세 재인하
정부가 상반기 소비둔화 우려를 불식시키기 위해서 승용차 개별소비세 재인하에 나섰습니다. 개별소비세가 적용되는 차종과 내용에 대해서 자세히 전해드립니다.
(☞정부, 1분기 21조원 이상 더 푼다…승용차 개소세 재인하 - 기사 바로가기)
◆ 지카 바이러스, 성 접촉으로도 감염된다
미국 타임스 등 외신이 신생아 소두증을 유발하는 것으로 알려진 지카 바이러스가 성 접촉을 통해서도 감염될 수 있다고 보도했습니다.타임스는 이 같은 사실을 전하면서 미국 텍사스주 댈러스 카운티 보건국장의 말을 인용해 "금욕이 안 된다면 콘돔을 착용하는 것이 성관계를 통한 지카 바이러스 전파를 막는 최고의 방법"이라고 전했습니다.
(☞ 지카 바이러스, 성관계 통해서 감염 가능 - 기사 바로가기)
◆ 치매 진행속도, 생선 섭취로 늦출 수 있어
치매의 진행 속도를 늦추는 음식으로 생선이 좋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습니다. 영국 데일리메일은 미 러시대 연구진의 연구 결과를 인용해 생선을 비롯한 해산물을 섭취하면 치매와 관련된 뇌 손상 부위가 적어진다고 보도했습니다. 해산물의 오메가3 성분이 좋은 영향을 끼쳤을 것이라는군요.
(☞ 일주일에 생선 한번만 먹어도 치매 위험 낮아져 - 기사 바로가기)북한의 장거리 미사일 발사 예고와 관련해 청와대는 3일 오전 국가안전보장회의(NSC) 상임위원회를 열고 "북한이 장거리 미사일 발사 강행시 국제사회로부터 혹독한 대가를 치르게 될 것임을 엄중히 경고한다"고 밝혔다. ⓒ게티이미지/멀티비츠2016.01.28 채원준 기자 나카타니 겐(中谷元) 일본 방위상이 3일(현지시간) 북한의 미사일 발사에 대해 '파괴조치 명령'을 내렸다고 일본 언론이 보도했다. 2016.02.03 ⓒ게티이미지/멀티비츠 정의화 국회의장이 2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로 출근하고 있다. 2016.02.02 박동욱 기자 경기 부천시 여중생의 시신이 발견된 주택, 2016.02.03 박요돈기자 smarf0417@focus.co.kr유일호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2월 3일 광화문 서울청사에서 '제2차 경제관계장관회의'를 주재,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미국 타임스, ABC 뉴스 등 외신은 미국 텍사스주 댈러스 카운티 보건국이 베네수엘라를 방문한 사람과의 성관계로 지카 바이러스에 감염된 환자가 나왔다고 밝혔다고 3일(현지시간) 보도했다. ⓒ게티이미지/멀티비츠 생선 섭취가 치매의 진행 속도를 늦춘다는 연구가 나왔다. ⓒ게티이미지/멀티비츠
[ⓒ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