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디파마 베타딘, ‘소비자선정 최고의 브랜드 대상’ 수상
항균소독의약품 부문 대상 수상…광범위한 항바이러스 효과 인정
편집부
news@bujadongne.com | 2016-01-29 10:29:23
△ [한국먼디파마]베타딘(3)1.jpg
(서울=포커스뉴스) 한국먼디파마(대표 이종호)는 자사 항균소독의약품 베타딘이 제5회 ‘2016 소비자선정 최고의 브랜드 대상’ 항균소독의약품 부문에서 대상을 차지했다고 29일 밝혔다.
한국먼디파마에 따르면 포비돈 요오드를 주성분으로 하는 베타딘 제품군은 시험관 내 시험에서 에볼라·사스·노로·조류독감·인플루엔자·아데노 바이러스에 이어 메르스 바이러스에 대해서도 우수한 항바이러스 효과를 나타낸 바 있다.
최근 독일 마르부르크 대학교(University of Marburg)에서 실시한 메르스 바이러스 관련 연구 결과에 따르면, 포비돈 요오드 4%, 7.5%(제품명: 베타딘 세정액), 1%(제품명: 베타딘 가글액)를 대상으로 메르스 바이러스에 대한 시험관(in vitro)내 실험 결과 모두 우수한 항바이러스 효과를 나타냈다.
한국먼디파마 베타딘 담당 정동원 PM은 “이번 ‘소비자선정 최고의 브랜드 대상’ 항균소독의약품 부문 대상 수상은 베타딘의 우수성을 다시 한 번 확인할 수 있는 기회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베타딘 제품군의 뛰어난 항바이러스 효과를 바탕으로, 많은 사람들의 바이러스 감염 질환 예방 및 치료를 통해 삶의 질을 높이는데 기여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이종호 한국먼디파마 대표(사진 오른쪽)가 ‘2016 소비자선정 최고의 브랜드 대상’ 항균소독의약품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