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C포르투, 석현준 영입 공식발표…바이아웃 393억원 포함 2020년까지

유로파리그 32강서 도르트문트 박주호와의 맞대결 여부도 관심사

편집부

news@bujadongne.com | 2016-01-15 10:30:10

(서울=포커스뉴스) 석현준의 포르투 이적이 확정됐다. 포르투는 15일 오전(한국시간) 구단 홈페이지를 통해 석현준의 영입 소식을 공식 발표했다.

포르투는 "비토리아 세투발로부터 석현준의 영입을 확정했다"고 전하며 2020년 6월까지의 계약기간에 사인을 마쳤다고 덧붙였다. 3000만 유로(약 393억원)의 바이아웃 금액 조항이 포함된 사실도 공개했다. 바이아웃 금액은 일정 구단이 설정된 금액 이상의 이적료를 지불할 경우 해당 선수를 영입할 수 있는 액수를 의미한다.

석현준운 네덜란드 명문 아약스 암스테르담에서 유스 시절의 일부를 보냈다. 이어 아약스를 통해 프로선수로서 데뷔전을 치렀고 이후 흐로닝엔(네덜란드), 마리티무(포르투갈), 알-아흘리(사우디아라비아), 나시오날, 비토리아(이상 포르투갈) 등을 차례로 거쳤다.

올시즌 석현준은 비토리아에서 16번의 리그 경기에서 출전해 9골을 기록중이다. 17라운드를 마친 현재 에스토릴 소속 레오 보나티니와 함께 리그 득점랭킹 공동 4위에 이름을 올리고 있다. 컵대회를 포함하면 올시즌 20번의 공식경기에서 11골을 기록중인 석현준이다.

포르투는 17라운드 종료 현재 승점 40점으로 스포르팅(승점 44점)과 벤피카(승점 40점)에 이어 3위에 올라있다. 포르투갈 리그 통산 27차례 우승을 차지하며 34번 우승을 차지한 벤피카에 이어 통산 두 번째로 많은 리그 우승을 차지했다. 챔피언스리그 정상에도 두 차례 올랐고 올시즌도 챔피언스리그에 진출했지만 조별라운드에서 3위를 차지해 유로파리그에서 클럽대항전을 이어갈 예정이다. 포르투는 유로파리그 32강에서 박주호의 소속팀 도르트문트와 대결한다. 석현준과 박주호간의 유로파리그 맞대결 성사 가능성도 있는 셈이다.

포르투는 올시즌 36골로 45골을 기록중인 벤피카에 이어 리그 득점 2위에 올라있다. 팀내에서는 빈센트 아부바카와 헤수스 소사가 각각 8골과 7골로 팀의 득점을 대부분 책임지고 있다. 석현준이 가세할 경우 득점 루트가 더욱 다양해질 전망이다.FC포르투 입단을 확정한 석현준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

[ⓒ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