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정부 성명발표, "자카르타 테러 강력 비난"

"인니 정부와 함께 정의와 안전한 미래를 위해 싸울 것"

편집부

news@bujadongne.com | 2016-01-15 07:32:05

△ [그래픽]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폭발·총격 테러 발생

(서울=포커스뉴스) 미국 정부가 14일(현지시간)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테러를 비난하는 성명을 발표했다.

네드 프라이스 백악관 국가안보회의(NSC) 대변인은 성명에서 "미국은 무고한 시민과 경찰이 희생된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테러를 강력하게 비난한다"고 밝혔다.

이어 네드 대변인은 "우리는 이번 극악한 범죄로 목숨을 잃은 희생자와 그의 가족을 위해 기도한다"며 "인도네시아는 미국의 전략적 동반자로서 인니 정부가 책임자를 법정에 세울 수 있도록 도울 것이며, 인니 정부와 함께 정의와 안전한 미래를 위해 싸울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날 오전 인도네시아 수도 자카르타 도심 스타벅스 앞에서 수차례의 폭발과 총격이 발생해 최소 7명이 숨졌다. 이에 대해 인도네시아 경찰국은 이슬람국가(IS)의 소행으로 보인다는 입장을 밝혔고 IS 또한 자신들의 소행이라고 주장했다.(자카르타/인도네시아=게티/포커스뉴스) 인도네시아 경찰이 14일(현지시간) 인도네시아의 수도 자카르타 도심 연쇄 테러 이후 폭발이 일어난 장소 주변을 감시하고 있다. 이날 오전부터 쇼핑몰, 고급 호텔, 대사관 등이 밀집한 자카르타 도심에선 폭발이 6차례 이어지고 총격전이 잇따르는 테러가 발생했다. 2016.01.14 ⓒ게티이미지/멀티비츠 (서울=포커스뉴스) 인도네시아 수도 자카르타 도심에서 14일 오전(현지시간) 자살폭탄 테러 공격으로 추정되는 수 차례 폭발과 총격이 발생했다고 AP·AFP통신 등이 보도했다. 2016.01.14 이희정 기자

[ⓒ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