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라인 실천운동으로 친절탄탄 서구 만든다
2016 공직자 친절역량 강화 추진!!
손권일 기자
kwun-il@hanmai.net | 2016-04-04 23:37:48
[광주=부자동네타임즈 손권일 기자]광주시 서구(구청장 임우진)가 2015년에도 공직자 친절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다양한 시책을 추진한다.
지난 2월 ▲릴레이 칭찬방 춤추는 고래 ▲친절탄탄 S라인 만들기 ▲친절다짐방송 ▲친절마인드 함양 교육 ▲전화친절도 모니터링 등 2016 공직자 친절역량 강화 계획을 발표하고 전 직원이 참여 가능한 흥미로운 프로그램을 추진 중에 있다.
직장 내 칭찬 분위기를 조성하여 친절행정 실천 의지를 강화하기 위해 내부시스템에 칭찬게시판 춤추는 고래방을 개설하고 직장동료의 귀감사례에 대한 칭찬글을 릴레이 형식으로 게시함으로써 직원 사기 향상과 더불어 모범직원의 근무태도를 은연중에 본받을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지난 4월 1일에는 전 직원 열린회의 시 친절탄탄 서구, 오늘 The S라인 만들기 캠페인으로 S라인 실천 붐을 조성했다.
Say-hello(먼저 인사하기), Smile(밝게 웃기), Sympathy(공감해주기)를 실천하고 독려함으로써 보다 더 친절하고 성의 있는 민원응대를 도모할 계획이다.
서구청 관계자는 "앞으로도 친절마인드 함양 교육 및 전화친절도 모니터링 실시 등 친절역량 강화 시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주민들에게 더 친절하고 다정다감한 모습으로 다가가겠다."고 밀했다.
[ⓒ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