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복 70주년' 광화문부터 서울역까지 '태극기 세상'
편집부
news@bujadongne.com | 2015-08-06 16:46:07
△ 광복 70주년을 앞두고 지난 2일 서울 종로구 세종로 정부서울청사에 대형 태극기가 걸려있다.
서울시는 광복절인 15일까지 국가상징거리 일대 고층건물 30곳의 외벽에 대형 태극기를 설치하는 태극기 사랑운동을 한다.
'광복 70주년' 광화문부터 서울역까지 '태극기 세상'
(서울=연합뉴스) 하채림 기자 = 제70주년 광복절을 맞아 서울의 심장부에 태극기 물결이 넘실거린다.
6일 행정자치부에 따르면 제70주년 광복절의 의미를 확산하고 범국민적인 축하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광화문부터 서울역까지 세종대로의 대형 건물 30곳 외벽에 대형 태극기나 경축 문구가 내걸린다.
이달 1일 정부서울청사 외벽에는 가로 35m, 세로 23.3m 크기 태극기가 걸렸다.
한화생명, 현대해상화재, 동아일보, 조선일보, 한국일보 등 세종로 소재 18개 민간기업 빌딩도 대형 태극기 걸기에 동참했다.
숭례문 주변 빌딩 외벽에는 '따뜻한 내일로, 위대한 미래로'(신한은행), '하나된 우리는 영원한 대한민국입니다'(삼성생명) 같은 경축 메시지가 붙었다.
서울역 맞은 편 서울스퀘어 외벽에는 2일부터 '자랑스러운 대한민국! 우리 모두 대한민국!'이라는 주제로 제작한 영상이 표출되고 있다.
행자부는 15일 광화문광장에서 열리는 광복절 중앙경축식이 많은 시민이 참여하는 축제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인터넷과 대중 매체로 널리 알릴 계획이다.
광복 70주년 행사에 관한 상세한 내용은 행자부 누리집(www.mospa.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