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 노조 "신동빈에 무한 지지·신뢰"(종합)
편집부
news@bujadongne.com | 2015-08-05 14:17:14
△ 한자리에 모인 롯데 계열사 노조위원장들
(서울=연합뉴스) 이정훈 기자 = 강석윤 롯데노동조합협의회 의장이 5일 서울 송파구 잠실롯데월드 교육관에서 열린 롯데 계열사 노조위원장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전날 한·일 롯데 경영진이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에 대한 지지 의사를 표명한 데 이어 직원들을 대표하는 노조도 신 회장을 지지할 것으로 전해졌다.
롯데 노조 "신동빈에 무한 지지·신뢰"(종합)
(서울=연합뉴스) 이유미 오예진 기자 = 롯데그룹 노동조합 협의회는 5일 회의를 열고 최근 경영권 분쟁과 관련해 "신동빈 회장에 무한한 지지와 신뢰를 보낸다"고 밝혔다.
롯데그룹 계열사 노조 위원장 19명으로 구성된 롯데 노조 협의회는 이날 오후 롯데월드에서 회의를 개최하고 공동 성명 발표를 통해 이렇게 밝혔다.
노조 협의회는 "롯데 그룹에 아무런 도움이 되지 않는 불필요한 논란을 신속히 해소하고 국민의 신뢰를 회복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경영 능력과 자질조차 검증되지 않은 자와 그를 통하여 부당하게 그룹을 침투하려는 소수의 추종세력들이 불미스러운 수단 방법으로 그룹의 이미지를 훼손하고 있다"면서 "이들의 행태를 더이상 좌시하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80여개의 계열사와 10만 직원을 안정적, 성공적으로 이끄는 신동빈 회장을 중심으로 모든 임직원이 하나가 돼 조속히 경영을 정상화하고 재도약할 수 있도록 총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