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NS여론> 北 "일방적 핵포기 대화 거부" 주장에 의견 분분

편집부

news@bujadongne.com | 2015-07-28 17:13:34

北 "일방적 핵포기 대화 거부" 주장에 의견 분분



(서울=연합뉴스) 김인철 기자 = 중국 주재 북한 대사가 28일 북한의 핵 보유를 주장하면서 일방적인 핵 포기 대화를 거부하고 6자회담 불발 원인을 미국 탓으로 돌리는 기존 북한 입장을 되풀이했다는 소식이 전해지자 인터넷에서는 "남의 탓만 한다" "한국도 핵을 보유해야 한다" 등 다양한 의견이 나왔다.

지재룡 주중 북한대사는 이날 중국 베이징 북한 대사관에서 외신 기자회견을 열어 북한을 명실상부한 핵보유국이라고 주장하며 "일방적으로 먼저 핵을 동결하거나 포기하는 것을 논하는 대화에는 전혀 관심이 없다"며 "대화가 열리지 못하는 기본 원인은 미국의 대조선 적대시 정책에 있다"고 주장했다.

네이버 아이디 'entk****'는 "왜 미국 탓만 하지? 약속 번번이 어기고 툭하면 도발하는 것이 누구더라? 쿠바도 미국과 대화한다. 지금이라도 한반도 남침의 헛된 야욕을 버리고 핵 포기하고 철저하게 개혁 개방정책으로, 평화적으로 국제사회에 책임있는 일원이 되도록 노력해라"라고 주장했다.

같은 포털 아이디 'kwan****'도 "남 탓하지 마라. 너나 잘하세요"라고 꼬집었고, 'junh****'도 "전부 북한이 자초한 짓이지"라고 비꼬았다.

북한을 압박하기 위해서는 우리나라 역시 핵개발 등을 통해 국력을 키워야 한다는 주장도 많이 나왔다.

다음 아이디 'sanuly'는 "북한의 핵개발 저지를 외칠 게 아니라 대한민국도 핵을 개발해야 된다. 언제까지 미국의 눈치를 보면서 북한에 끌려다니며 퍼주기만 할 건가. 이제 우리 국민도 북한의 핵문제를 가지고 왈가왈부할 게 아니라 정부에 핵을 개발하라고 궐기해야 된다고 생각한다"고 주장했다.

같은 포털 누리꾼 '닉넴'은 "우리 다 핵 보유하자. 오히려 서로 핵 보유하면 더 안전할 수 있다"는 의견을 냈다.

네이버 네티즌 'youn****'는 "미국도 중국도 이제는 북한을 어쩌지 못할 것이다. 한국의 핵 보유가 답이다. 한국이 핵 보유를 해야 비로소 남북간에 평화가 움틀지도 모른다"고 적었고, 'fly_****'도 "우리나라도 핵 보유해야 한다. 서명운동 합시다. 왜 선진국들은 핵 보유하면서 다른 나라는 못하게 하나요"라고 지적했다.

이 밖에 "미국은 무기 팔아먹기 위해 계속 북한에 적대정책을 쓴다"(iupl****), "우리 정부도 협상할 의지가 안 보인다"(pest****), "북한 뭐 주지 말고 우리나라 어려운 사람부터 챙겨라"(cju8****), "대응할 가치도 없다"(khss****) 등과 같은 다양한 의견들이 나왔다.







[ⓒ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