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도라TV "모바일서 세로로 꽉 찬 영상 즐기세요"

편집부

news@bujadongne.com | 2015-07-17 09:49:22


판도라TV "모바일서 세로로 꽉 찬 영상 즐기세요"



(서울=연합뉴스) 윤보람 기자 =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업체인 판도라TV는 세로 영상과 콘텐츠 큐레이션 등의 새로운 기능을 추가해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개편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 따라 사용자는 세로로 촬영한 영상을 모바일에서 세로로 꽉 찬 화면 그대로 감상할 수 있다.

다른 VOD 시청 앱이 세로 영상 시청 시 좌우로 검은 여백이 많이 나타나는 가로형 플레이어만 채택한 것과 차별화한 것이다.

올해 들어 판도라TV에 업로드된 세로 영상이 6천편에 달하고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세로 비율 사진과 영상이 증가 추세인 점을 고려했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이와 함께 사용자 맞춤형 콘텐츠 큐레이션과 영상 자동재생, 특정 창작자의 게시물 구독, 동영상 피드(Feed), 해시태그(#) 기능도 추가됐다.

이에 따라 사용자는 영상 제공자와 더욱 편리하게 의사소통하면서 관심 있는 콘텐츠를 손쉽게 검색할 수 있다.

김경익 판도라TV 대표는 "한발 앞선 혁신적인 신규 서비스를 바탕으로 다수의 MCN(다중채널네트워크) 및 1인 영상 제작자와 협업해 이용자에게는 다양한 콘텐츠를, 창작자에게는 최적의 플랫폼을 제공하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